중국 저장성 소흥

 1  중국 저장성 소흥-1
 2  중국 저장성 소흥-2
 3  중국 저장성 소흥-3
 4  중국 저장성 소흥-4
 5  중국 저장성 소흥-5
 6  중국 저장성 소흥-6
 7  중국 저장성 소흥-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저장성 소흥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약칭하여 저[浙]라도 부르며, 성도(省都)는 항저우[杭州]이다. 동쪽 해안가에 있으며, 해안선의 길이가 2200여㎞에 이른다.
춘추시대에는 월(越) 나라의 영토였고, 진(秦) 나라가 中을 통일한 뒤에는 회계(稽) 등의 군(郡)에 속하였으며, 한() 나라 때는 양주(州)에 속하였다. 삼국시대에는 오() 나라에 속하였고, 당(唐) 나라에 이르러서는 동서로 나뉘어 절동(浙東)과 절서(浙西)의 양도가 설치되었다. 원(元) 나라 때는 절강행성(浙江行省)에 속하였고, 명(明) 나라와 청() 나라에 이르러 저장성[浙江省]이 설치되었다.
지리적 배경
면적은 10만여㎢로 국토 총면적의 1.1%에 지나지 않는다. 행정구역은 항저우·닝보[波]·원저우[州]·자싱[嘉]·후저우[湖州]·사오싱[]·진화[金]·취저우[衢州]·저우산[舟山]·타이저우[台州]·리수이[水] 등 11개 지급시(地級市)와 22개 현급시(級市), 35개 현(), 1개 자치현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다수의 시현(市)이 대외적으로 개방되어 있다. 특히 자싱·후저우·자산[嘉善] 등지의 시현은 양쯔강 삼각주 경제개방지역에 속한다.
거주민
주민 구성은 한족(族)·서족[族]·후이족[回族]·좡족[族]·만주족(州族) 등 48개 민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소수민족의 비율은 0.85%이다. 서족의 주요 분포지역은 저난[浙南]의 산간지역이다.
1-2.湖 여행기
1월 17일 오후에 가흥을 출발하여 에 도착, 1월 18일 아침에 湖를 찾아 가게 되었습니다. 어디를 갈까 고민하면서 中 인터넷을 뒤져보다, 에 있는 湖를 알게 되었습니다. 비교적 嘉에서 가까운 편이라, 무리 없이 갈 수 있단 생각이 들어, 정보를 찾기 시작 했습니다. 杭州 에는 西湖가 있고, 가흥에는 南湖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평소 어딘가에, 北湖나 湖가 있지 않을 까 생각 했었는데, 가까운 에 湖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을 선택함에 있어서 결정적 역할이 되었습니다.
처음 차표와, 숙박 정보를 알아 볼 때만 하더라도, 湖에 그렇게 큰 기대를 하고 있진 않았습니다. 이미 항저우의 西湖를 봤고, 가흥의 南湖를 봤기 때문입니다. 허나 湖에 도착을 하고 난 뒤, 그것은 크나큰 착각 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들어서서 다리 하나를 건너고 방향을 틀자, 보이는 바위산, 웅장하며, 세월의 흔적이 보이는 듯 해, 고풍스러워 보이기 까지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답게 펼쳐진 호수와, 그 호수의 물을 먹고 자라는 빽빽한 소나무들이 더해져, 가히 절경이라 해도 손색없는 풍경을 만들어 내고 있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호수는 처음 본 지라, 머릿속에 깊은 인상이 심어져, 글을 쓰고 있는 지금까지도, 눈앞에 생생하게 보이는 듯 합니다.
西湖에 비하면 그리 큰 호수는 아니지만, 반나절 산책하기에는 충분한 크기입니다. 바위산 밑의 호수를 천천히 거닐면, 몇시간이 훌쩍 지나고, 그게 지겹다 하면, 바위산으로 올라가, 호수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산 위의 산책로도 비교적 잘되어있고, 높지않아 천천히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 할 수 있습니다. 산책을 하다 힘이 들면, 배를 탈수도 있습니다. 출구 쪽에 배가 모여있는데, 산책하느라 흘린 땀을, 배를 타며, 시원한 호수바람을 맞아 식혀주면, 그보다 상쾌할 수가 없습니다. 湖를 보며,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오랜 세월의 흔적이 보이는, 커다란 바위들 인데, 깎여진 모양들이 곡선을 이루고, 깎여진 부분에 무지개빛 이 감도는 것이 ,특히 멋졌습니다. 그 당시 같이 갔던 친구가, 힘들어 해서, 산 위를 올라가 보지 못 한 것이 계속 아쉬웠는데, 다음에 다시 갈 기회가 온다면, 한나절을 다 써서라도, 湖의 모든 것을 눈에 담아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