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8

 1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8-1
 2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8-2
 3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8-3
 4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8-4
 5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8-5
 6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8-6
 7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8-7
 8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8-8
 9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8-9
 10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8-10
 11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8-11
 12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8-12
 13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8-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8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거대한 面積과 人口를 자랑하는 중국은 地理環境에 따라 사람들의 文化差異를 느낄 수 있다. 이에 따라 중국의 지리적 환경은 어떠한지 알아보고 지역에 따라 문화차이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우선, 중국의 위치를 살펴보고 그에 따른 地形, 山脈, 河川과 高原, 盆地, 平原, 자원까지 나누어 중국이라는 거대한 나라의 지리적인 특징을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지방의 의식주에 대한 특징들도 살펴볼 것이다. 사람이 살아가는 데는 의식주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地理的 影響이 의식주에 어떤 부분에 영향을 주었는지에 대해서 이번 보고서를 통해서 알아 볼 것이다.
Ⅱ. 중국의 地理的 特徵
1. 位置
중국의 大陸의 構造를 먼저 살펴보면 유라시아 대륙판이 동쪽 또는 남쪽으로 유동하면서 태평양과 만나면서 생긴 것으로 중국 남서부는 북쪽으로 이동하는 인도양 판과 接觸한 것으로 보인다. 중국은 地形學籍으로 크게 동부와 서부로 나뉜다. 두 지역 모두 지질구조는 여러 거대한 地響사로 구성되어 있다. 지향사 구조는 산맥과 평야로 이루어져 있는데, 동부에서 가장 두드러진 방향은 북동~남서로, 많은 지형들이 이러한 형태와 관련되어 있다. http://k.daum.net/qna/view.html?qid=2dG9x&q=?%EB%AA%85?%E7%88%BE??
2. 地形과 高原, 盆地, 平原
중국 대륙의 특징은 西高東低의 지세로서 높이 차이를 보이고 있다. 여러 지형이 차지하고 있는 비율은 山地 33%, 盆地 19%, 平原 12%, 丘陵 10%로 形成되어 4대 고원, 4대분지, 3대평원이 있다. http://blog.naver.com/bianxb1?Redirect=Log&logNo=40010763126- 중국의 국토
이러한 중국의 지형적 특징은 중국의 중요한 지리 분계선과 농업분계선, 문화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첫째로 중국 4대 고원 중 세계에서 가장 높은 藏高原은 평균해발 4000m 이상으로 세계의 지붕이라고 불리 운다. 그 중 히말라야 山脈에는 海拔 8846m의 에베레스트 산이 있다. 靑藏高原은 지세가 높고 기후가 한랭하기 때문에 農作物과 家畜들은 모두 추위에 강하다. 주요 농작물은 쌀보리이고 야크는 고원 유목민에게는 주요한 交通手段이기 때문에 “고원의 배”로 불리 운다. 또, 눈 덮인 산과 氷河가 매우 많다. 蒙古高原은 중국 제2대 고원으로 지면은 平坦하고, 넓은 草垣이 있다. 蒙古高原은 중국 제2대 고원으로 지면은 평탄하고, 넓은 초원이 있다. 云高原은 지면의 고저가 평탄 하지 않고, 지세는 비교적 평탄한 산속의 작은 분지이다. 土高原은 중화민족의 문화의 발생지로 중국의 4대 高原으로 불린다.
http://www.diyifanwen.com/fengjingtupian/rikaze/235654220.htm (藏高原片_藏高原景片)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