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리에 대하여 쓰촨 성 칭하이 성 구이저우 성 윈난 성

 1  중국 지리에 대하여 쓰촨 성 칭하이 성 구이저우 성 윈난 성-1
 2  중국 지리에 대하여 쓰촨 성 칭하이 성 구이저우 성 윈난 성-2
 3  중국 지리에 대하여 쓰촨 성 칭하이 성 구이저우 성 윈난 성-3
 4  중국 지리에 대하여 쓰촨 성 칭하이 성 구이저우 성 윈난 성-4
 5  중국 지리에 대하여 쓰촨 성 칭하이 성 구이저우 성 윈난 성-5
 6  중국 지리에 대하여 쓰촨 성 칭하이 성 구이저우 성 윈난 성-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지리에 대하여 쓰촨 성 칭하이 성 구이저우 성 윈난 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중국은 크게 동북지역, 지역, 화중지역, 지역, 서부지역으로 나눌 수 있다.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게 나누기도 하지만 보통 이는 장강을 중심으로 화중과 화북, 화동으로 나뉜다. 장강은 황하강과 함께 중국의 모친강이라고도 하고 중국대륙을 횡단하는 중국에서 가장 큰 강이다. 그러나 장강은 예전에 장강이라고 부르지 않고 양자강이라고 불렸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장강보다 양자강이 더 익숙한 이름이겠다. 지금은 장강중 일부만 양자강이라 부른다. 이번 보고서에서 소개할 지역은 서부지방이다.
중국서부지구포괄중경、사천、귀주、운남、엄서、서、감숙、청해、저하、서장、신강、내몽고등십이개성、시화자치구。기토지면적538만평방공리,점전국국토면적적56%;목전유인구약2.87억,점전국인구적22.99%。 서부지구강역료활,인구희소,시아국경제흠발달、수요가강개발적지구。전국상미실현온포적빈곤인구대부분분포우해지구,타야시아국소수민족취집적지구。(서부지방에 속한 지역은 서장, 신강, 사천, 귀주, 청해, 저하등이 있다. 서부지방은 중국국토면적의 56%를 차지한다. 현재 인구는 약 2.87억으로 전체 인구의 22.99%를 차지한다. 서부지역은 중국의 소수민족이 모여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또한 서부지역은 현재 새로운 시장으로 급부상하여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지금부터 서부지역의 지리와 문화를 알아보자.
Ⅱ. 본론
 1.각 지방의 문화와 역사와 문화
서부지구적자연자원특별봉부。기수능온장총량점전국적82.5%,이개발수능자원점전국적77%,단개발리용상불족1%。기광산자원적저량십분가관。의거이탐명저량,서부지구적매탄점전국적36%,석유점12%,천연기점53%。전국이탐명적140다충광산자원중,서부지구취유120다충,일사희유금속적저량명렬전국내지세계적전모。해지구적려유자원득천독후,진병마용、막고굴、구채구등균위우서부지구。(서부지역은 천연자원이 풍부하다. )
(1) 사천성
중국 남서부 장강 상류에 있는 성으로 장강, 민강, 순강, 가능강의 4대 강이 사천성내를 흐르기 때문에 사천이란 이름을 붙였다. 사천은 동쪽의 사천분지와 서부고원으로 크게 나눈다. 그중 사천분지는 토양이 적색으로 구성되어있어 적색분지라고 한다. 사천성의 성도는 성도이고 약칭은 용으로 사천성 평원 중앙에 있는 서남지대의 중공업기지이기도 하다. 성도는 전국시대부터 행정, 경제, 교통, 문화의 중심이였고, 삼국지의 주요무대 중의 한곳이기도 하다. 성도는 2000년의 역사를 가진 문화 도시로 춘추전국시대에는 촉의 도읍지로, 진. 전한때는 촉군이 관할하는 성도현이 설치되었고, 삼국시대 때 촉한을 통일한 유비가 수도로 삼았던 곳이다. 또 당의 현종이 안사의 난때에 이곳으로 피신하였고, 수당시대때는 장안, 양주, 돈황과 더불어 4대 도시였다. 이렇게 많은 역사를 겪어온 도시인만큼 유적지와 사적도 많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으로는 무후사, 두보초당, 문수원, 청양궁, 전 촉황제 오건묘, 망강루공원 등이 있다.
사천의 기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사천은 동서간의 기후 차이가 큰데 동부는 아열대 습윤기후에 속하고 서부는 고원 기후구에 속하여 지역마다 사계절의 변화 차이가 크다. 동부분지는 겨울이 따뜻하고 여름에 극심한 무더위가 계속되고, 강수량은 1,000mm 내외이며 안개가 잦은반면 서부고원은 서늘하고 건조한 기후를 나타내고 있다. 성도는 면적이 약 20만㎢로 중국 4대 분지 중의 하나인데 사계절 온화한 기후를 가지고 있어 겨울에도 따뜻하고 강우량이 풍부해 땅이 기름져 농사 짓기에도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
또 사천하면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요리이다. 사천은 문화적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음식 또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천채위중국팔대채계지일,용료엄범,미다이심농,이마랄미위특색。궁폭계정、마파두부、정영우육、괴미계괴등최유특색。소흘품충겁다,뢰탕원、단단면、두화면、송수면、소롱증우육、단홍고등균위전통소흘。성도는 중국 8대요리중의 하나인 사천요리가 유명한 곳이다. 요즘은 중국 전역에서,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사천요리를 맛볼 수 있지만 정말 제대로 된 사천요리를 먹을려면 성도에 가야한다고 할 정도로 성도 도시전체가 사천요리로 가득차 있다. 사천요리 하면 매운것이 특징인데 이는 사천지방의 기온이 대체적으로 습하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함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