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산(山)의 도시-중경(重慶)에 대하여

 1  [중국] 산(山)의 도시-중경(重慶)에 대하여-1
 2  [중국] 산(山)의 도시-중경(重慶)에 대하여-2
 3  [중국] 산(山)의 도시-중경(重慶)에 대하여-3
 4  [중국] 산(山)의 도시-중경(重慶)에 대하여-4
 5  [중국] 산(山)의 도시-중경(重慶)에 대하여-5
 6  [중국] 산(山)의 도시-중경(重慶)에 대하여-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산(山)의 도시-중경(重慶)에 대하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중경은?

◈ 지형

◈ 역사

◈ 교통

◈ 관광명소

◈ 산업

◈ 주민구성(민족 언어)

◈ 기후

◈ 교육기관

본문내용
◈ 중경은?
`경사가 겹친다'는 의미에서 도시의 명칭이 유래된 중경은 중국 서남부 사천성[四川省]의 도시. 경제가 비교적 발달한 동부지역 및 자원이 풍부한 서부지역 결합 지역에 위치, 동쪽으로 호북성, 호남성, 남쪽으로 귀주성, 서쪽으로 사천성, 북쪽으로 섬서성과 접하고 있다.
면적 8만 2000㎢. 인구 3002만(1997). 1997년 인근 도시를 흡수하고 직할시로 승격되면서 세계 최대 도시가 되었다. 양쯔강과 자링 강의 합류지점에 있다. 두 강 사이에 서쪽에서 발달한 반도(半島)모양의 산지 경사면에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다.1876년 즈푸조약에 의해 개항장이 되었으며, 중·일 전쟁 중이었던 1938∼45년에는 국민당 정부의 기관들이 설치된 수도였다. 양쯔강 어귀로부터 2400㎞나 떨어져 있으나 강의 규모가 커 수상교통이 발달하였고, 창위 철도와 촨첸 철도가 교차하는 교통의 중심지이다. 이 때문에 물자 집산이 용이하여 예로부터 상업활동이 활발하였고, 인근 중량 산의 석탄 및 치장강의 철광을 비롯한 각종 광물·천연가스·농산물을 바탕으로 철강·전력·기계·화학·방적 및 기타 공업이 발달하여 중국 남서지구 최대의 공업지구를 형성하고 있다. 일제강점기 때 대한민국임시정부가 있었던 곳이기도 하다. 충칭 대학을 비롯하여 많은 고등교육기관이 있으며 각종 문화시설과 베이베이 온천·피파산 공원 등이 있다.
◈ 지형
전시의 윤곽은 인(人)자와 비슷하고 산지와 구릉, 분지가 있다. 즉 동, 남, 북 세면은 모두 산지이고 서부와 서남의 부분적 지역은 구릉과 평원이다. 북부에는 서북-동남방향의 대바산이 가로 놓여 있고 해발은 1,500∼2,200m이며, 부분적 산봉우리는 2,500∼2,700m이다. 동부와 동남부에는 무산과 칠요산이 동북과 서남방향으로 뻗어있고 해발은 약 1,000∼2,000m로서 지세가 가파롭고 협곡이 깊으며 장강이 서쪽에서 동쪽으로 무산을 가로질러 저명한 장강삼협을 이룬다. 광두산 은 해발이 2,685m 로서 중경 시에서 제일 높은 곳이다. 동남부에는 카르스트(岩溶)가 많다. 서남부는 구릉이 위주이다. 강으로는 장강과 가령강, 오강, 거강, 부강 등이 있다.
◈ 역사
중경의 역사는 문화적인 맥과 같이한다.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에 인류가 생활한 흔적이 있다. 신석기 시대에 원시촌락을 이루었으며, 이(夷), 복, 저, 노(奴) 빈(賓) 등의 8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