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사례조사 태양의 후예

 1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태양의 후예-1
 2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태양의 후예-2
 3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태양의 후예-3
 4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태양의 후예-4
 5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태양의 후예-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태양의 후예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드라마 태양의후예는 ‘KBS2TV‘에서 2016년 02월 24일에 방영되어 2016년 04월 14일에 방송이 종료 되었습니다. 시청률은 38.8%로 굉장히 높은 시청률이 나와 지상파 드라마로써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태양의후예는 왜 성공을 했을까?
성공의 비결은 ‘상속자들’, ‘신사의 품격’ 등 히트를 친 드라마의 각본을 쓴 김은숙 작가와 대중들에게 인기가 많은 배우 송중기와 송혜교 의 만남. 이 자체로도 성공예감은 충분했습니다.
또 다른 성공 비결은 태양의 후예의 두 남녀 주인공인 유시진의 유머감각과 섬세함, 강모연의 속물근성과 같이 다면적 캐릭터 구성과 처음부터 빠른 전개에 시청자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드라마가 끝날 때 마다 시청자들이 궁금하게끔 끝나기 때문에 호기심을 유발하여 시청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습니다.
드라마의 서브 주인공들인 진구와 김지원 커플의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 또한 시청자들에게 인기가 많았는데요, 특전사 상사의 신분인 진구와 특전사령관의 딸이자 중위의 신분인 김지원이 계급과 신분을 초월하여 사랑을 이룰 수 있을지 흥미를 더해갔습니다.
태양의후예는 처음부터 사전제작으로 기획된 드라마로써 일반 드라마에 비해서, 1년이라는 시간과 제작비용 등을 확보했는데요, 1년이라는 충분한 시간을 갖고, 충분한 검토 및 보완을 걸친 제작시스템으로 태양의후예에 투입된 배우, 스텝숫자만 350여명이라고 합니다. 제작비는 총 130억원, 1년이라는 긴 제작기간을 통해 얻어진 성공의 결과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도 태양의 후예를 본 시청자로써 매우 흥미롭게 봤던 걸로 기억합니다. 드라마를 보며 예쁘고 멋진 주인공들을 보며 눈도 호강하였지만 한편으로 작가의 머릿속에서 나온 스토리 발상을 보고 감탄하곤 했습니다. 남들이 보기엔 그저 인기 있는 드라마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 드라마속의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통해 얻어진 휴머러스한 감동과 제작기간 1년이라는 완성도의 힘으로 탄탄한 스토리를 전해주었기 때문에 스토리텔링 사례로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2. 우리나라 대표 커뮤니케이션 ‘카카오톡’
카카오톡은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유저들이 대부분 보유하고 있는 국민 어플리케이션으로 성공한 마케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이 인기있는 이유는 바로 스마트폰 무료문자 서비스의 최선두주자라는 장점이 크게 작용했을 것입니다.
복잡한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해야만 하는 온라인 메신저나 타 모바일 메신저와는 달리 카카오톡은 가입절차 없이 자신의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연령에 상관없이 대부분의 스마트폰 유저들이 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사진과 영상을 전송할 수 있음은 물론 실시간 그룹 채팅도 가능해 지인들과 다양한 용도로 그룹 채팅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항상 로그인 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어, 앞으로도 카카오톡은 국민 어플리케이션으로 자리를 지켜나갈 것 같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