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전통 소수민족

 1  중국의 전통 소수민족-1
 2  중국의 전통 소수민족-2
 3  중국의 전통 소수민족-3
 4  중국의 전통 소수민족-4
 5  중국의 전통 소수민족-5
 6  중국의 전통 소수민족-6
 7  중국의 전통 소수민족-7
 8  중국의 전통 소수민족-8
 9  중국의 전통 소수민족-9
 10  중국의 전통 소수민족-10
 11  중국의 전통 소수민족-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의 전통 소수민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中國이란 나라를 알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기본이자 뿌리인 그 나라 사람들에 대해 알아야 된다고 생각한다. 중국인의 대부분은 거의 한족이지만, 넓은 땅을 가진 만큼 少數民族 또한 그 수가 많을 뿐더러 매우 복잡하고 다양하다. 中國에서 조사된 바에 의하면, 55개의 少數民族들이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 대표적으로 彛族, 哈尼族, 族, 苗族, 慄族, 回族, 拉祜族, 族, 納西族, 布朗族, 滿族 등을 중심으로 지금부터 中國 傳統 少數民族의 조사를 통해 中國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Ⅱ. 본론
1. 지리적 위치 및 민족형성 과정
① 이족(彛族)
인구는 657만 2173명. 雲南省, 四川省, 貴州省, 廣西 壯族 自治區 등 4개의 地域에 분포한다.
彛族은 中國에서 비교적 주거지역이 넓고 오래된 歷史를 가진 少數民族 중의 하나이다. 예전부터 彛族은 中國 南西지역에 거주 했는데, 陝西, 靑海에서 거주하다가 南西 지역의 원주민 부락인들과 연합해 彛族을 形成했다. 彛族은 오랫동안 奴隸制度를 維持해 왔다. 20世紀에도 일부地域에는 여전히 奴隸制度가 남아 있었으나 新中國 성립 후, 民主改革을 斷行하여 舊制度를 打破했다. 彛族은 居住地域에 따라 불리는 呼稱이 다른데, 그 예로 諾蘇, 納蘇, 羅武, 羅羅, 米撒潑, 撒尼, 阿西 등이 있다
② 하니족(哈尼族)
인구는 125만 3952명. 주로 雲南省 南西부의 禮社江 河流, 紅河 남쪽의 哀牢 山岳地帶에 분포하고 있다.
哈尼族은 대부분 해발 800 ~ 2500 미터에 達下는 山지역에 거주하며, 주로 농업에 종사하는데, 특히 階段式으로 된 밭을 잘 다룬다. 그들은 地形, 土質에 따라 自然條件을 利用해 百여 계단에 達下는 “梯田文化”를 創造했다. 이 밖에 먹강의 紫膠산량은 中國 全國에서 으뜸으로 뽑힌다.
哈尼族은 居住地域에 따라 哈尼, 愛尼, 豪尼, 多, 碧約, 白宏 이라고 불린다. 사서에는 和蠻, 和泥, 俄泥, 窩泥, 哈泥, 阿泥 등으로 記錄되어 있다. 新中國 成立 以後, 이 民族의 呼稱은 哈尼로 統一 되었多. 哈尼族은 고대의 江가에 居住했는데 점차 南쪽으로 옮겨와 西紀 7世紀 무렵에는 只今의 哀牢山, 無量山 一帶에 居住하게 되었다. 唐나라의 남소 무렵엔 南東쪽에 集中해 홍허, 元江 一帶로 移住해와 이 地帶의 開發에 힘써 發展을 이루었다. 지금의 元江 南쪽 기슭의 높은山과 험한 山峰일대에는 끝없는 밭이 있는데 이것은 哈尼族이 일구어 놓은 結晶體이다. 주로 논벼를 栽培하고 여러種類의 經濟林, 茶밭 栽培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