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

 1  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1
 2  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2
 3  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3
 4  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4
 5  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5
 6  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6
 7  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7
 8  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8
 9  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9
 10  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10
 11  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11
 12  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12
 13  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13
 14  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의 지리와 문화 특색 보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중국학을 공부하며 알아야할 중국의 지리와 문화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 하다고 여겨 조사하였다. 주된 자료는 인터넷 상의 자료와 서적의 내용을 조사 하였다.
(2)중국 지리에 관한 개요
-中國은 아시아와 유럽대륙의 동쪽,태평양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바다를 제외한 중국의 領土는 2만여 km에 이르고,국경을 마주하고 있는 이웃 국가도 15개 나라가 된다. -중국 대륙의 해안선은 북쪽으로는 북한과 중국의 국경인 압록강입구에서 시작하여, 남쪽으로 베트남과 중국의 국경인 북륜하 입구까지로 총길이 18,000여km에 이른다. 중국 대륙에 맞닿아 있는 바다로는 발해, 황해, 동해, 남해 등 4대 해역이 있다. 연해 지역에는 5,000여 개의 섬들이 분포하고 있는데, 그 중 대만이 가장 큰 섬이다. 전체 섬들의 해안선을 합하면 14,000km에 이른다. 중국은 국토가 광활하고 자원이 풍부하며,아울러 아름다운 풍광을 지니고 있다. 중국은 세계 4대 문명 고궁의 하나이며, 중화민족은 광활한 이 대지에서 찬란한 문화를 창조해냈다. 먼저 중국의 지형적인 특징은 첫째, 계단성을 띤 지형이다.(서고동저) 둘째,다양한 지형유형이다.중국의 복잡한 자연환경의 기초가 되는 이런 다양성은 풍부한 자연자원을 제공하여 준다. 셋째, 산지면적의 비율이 높고 고도차이가 크다.
중국의 평원은 지세의 제 3계단에 대부분 집중되어 있는데 총면적은 약 112만㎢이다. 이러한 평원들은 모두 하천과 호수, 바다 등의 퇴적작용에 의해 형성되었는데 일반적으로 지형이 낮고 평탄하며,하계망이 조밀하고 토양이 비옥하여 중국의 주요 농업생산기지로 되고 있다.
(3)중국의 문화 개요
1-요리 중국요리는 이름을 들으면 재료나 맛을 알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예를들면 탕수육은 달고 신맛이 나는 고기요리라는 뜻이다. 중국요리는 조리법이 많지만 기름으로 볶는 것이 대종을 이룬다. 2-차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 음료는 茶이다.하루 24시간중에 잠자는 시간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을 차마시는 것을 가까이 하며 언제나 휴대하여 마실 수 있도록 하고 있을 정도이다
3-술
중국은 요리를 맛있게 먹기 위하여 술(酒)을 마시며 술은 반강제적으로 권하지는 않으며 건배를 외친후에는 다마시는게 예의 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