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학과 터키의 카라교즈와키프로스 섬의 군인

 1  지리학과 터키의 카라교즈와키프로스 섬의 군인-1
 2  지리학과 터키의 카라교즈와키프로스 섬의 군인-2
 3  지리학과 터키의 카라교즈와키프로스 섬의 군인-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지리학과 터키의 카라교즈와키프로스 섬의 군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이 사진은 카라교즈라는 터키 전통의 그림자 연극의 한 장면이다. 현재 유네스코 무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는 이 그림자 연극은 카라교즈와 하쉬바트라는 두 캐릭터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오스만 제국 시절을 배경으로 터키의 역사와 지방 사투리 그리고 터키인들의 다양한 인간사를 상반되는 두 캐릭터의 대립을 이용해서 훌륭하게 표현한다고 평가된다.
터키의 융화를 표현하는 이미지로 이 사진을 고른 이유는 카라교즈라는 연극에 터키 특유의 융화가 잘 담겨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카라교즈라는 연극에는 이스탄불인, 유럽인, 유태인, 발칸반도 이주민, 아랍인, 쿠르드족 등의 다양한 민족이 등장한다. 극 중에서 그들은 서로 출신이 다르다고 차별하거나 비난하지 않는다. 오히려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는 이슬람 특유의 타 종교를 포옹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고, 상업이 발달해서 다양한 인종의 상인들이 도시에 머물렀기 때문이라고 생각되며, 이렇게 다양한 민족이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차별이 일어나지 않고 서로의 문화가 융화되는 내용인 카라교즈의 한 장면을 담았기 때문에 나는 이 이미지가 터키의 융화를 잘 표현한다고 생각 된다.
키프로스(Cyprus) 섬의 군
국가: 터키&그리스, 지역: 키프로스
이미지 단어: 갈등
(출처: 스티븐의 전쟁영화 보고서 http://stevenh.co.kr/723?nil_openapi=search#.VB1frU1xmM8)
- 위 사진은 키프로스 공화국에 주둔하고 있는 키프로스 방위군(Cypriot National Guard)의 행진이 찍힌 사진이다. 현재 키프로스 섬은 터키가 점령하고 있는 북 키프로스 터키 공화국(Turkish Republic of Northern Cyprus)과 그리스가 점령중인 키프로스 공화국(Republic of Cyprus)으로 나누어져 있다. 1960년 키프로스가 독립 후 그리스계 주민들은 정치, 경제적 지위를 독점하고 터키계 주민들에 대한 권리제한 헌법을 제정하려고 했다. 그에 반발한 터키계 주민들에 의해 내전이 일어났고 이후 1974년 그리스 정부의 지원을 받은 키프로스 정부가 탄생했고, 1975년 터키의 지원을 받은 북 키프로스 터키 공화국이 탄생했다. 이후 두 정부는 현재까지 대립상태에 있다.
이 사진을 터키의 갈등을 상징하는 사진으로 선정한 이유는 키프로스 분쟁이 문화와 종교, 언어가 다른 민족이 얼마나 대립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이기 때문이다. 터키에는 다양한 인종이 살고 있다. 가장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터키인들은 물론이고, 아랍인, 유태인 심지어 동 아시아계나 유럽계의 인종도 살고 있다. 이렇게 터키에는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공존하고 있지만 모든 민족이 융화되지는 않았다. 키프로스 분쟁은 터키계의 민족과 그리스계의 민족간의 싸움이며 민족이 다르다는 이유로 다양한 문화가 융화된 터키에서 조차 얼마나 많은 피가 흐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이 사진의 이미지가 터키의 갈등을 잘 표현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