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1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1
 2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2
 3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3
 4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4
 5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5
 6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6
 7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7
 8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8
 9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9
 10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10
 11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11
 12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12
 13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13
 14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14
 15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15
 16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16
 17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17
 18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18
 19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19
 20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여가사회학 - 여가 환경의 변화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여가사회학
Contents
1. 여가환경의 변화
2. 현대여가의 기능
3. 현대 여가활동 유형
Ⅰ.여가환경의 변화
국내 여가환경의 변화
교재
P.60
여가환경의 변화
1) 인구구조의 다변화
저출산, 고령화 급속한 진행
2)네트워크화 된 개인주의 시대
블로그, 미니홈피, 카페 등 인터넷 발달
개인중심이지만 개인의 관심, 취미등을 근거로 공동체 형성
동호회 활동 하면서 관심사항과 취미 공유, 온라인 모임의 오프라인화
미혼의 독신가구, 노인단독가구, 교육 및 취업 등의 목적으로 가족과 떨어진 독립가구, 한부모가족
결혼이나 가족에 대한 가치관과 가족의 구성방식의 변화
DINK (Double Income No Kids)
1. 사회환경의 변화
3) 사회적 코드로서의 펀(Fun)과 창의(Creativity)화
펀(Fun) : 새로운 소비코드로 급부상
4)스토리텔링(Storytelling)과 드림소사이어티(Dream Society)
자기실현의 욕구가 강한 감성의 시대 도래,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경쟁력의 핵심
‘감성’을 자극하는 기술이 새롭게 부를 창출하는 원동력
제품의 기능보다는 그것에 담겨있는 시대정신과 이야기, 라이프스타일을 중요하게 여김
이야기가 담긴 제품을 구매, 정보사회 다음으로 상상력과 독창성을 중시
재미가 다양한 분야의 생산성과 질을 높이는 수단이 됨
펀경영이 최근 기업 사이 확산됨
창의력으로 승부하며, 문화, 산업 전반의 핵심가치로 확산
1. 사회환경의 변화
인류역사의 발전과정
수렵사회
농경사회
산업사회
정보화사회
건망증
드림
소사이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