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G Space 사업계획서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기업명
설립일
소재지
기술진
경영진
대표자
자본금
G.space
2015/04/17
동서대학교 창업동아리
2000만원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1)기업현황
2.미션과 기업의 목적
교육용 게임 개발 기업
최근 중,고등 학생들의 역사 지식 실태 조사 후 굉장히 낮은 수준의 역사 지식으로 역사 공부용 게임 개발을 첫 작품으로 지원함
현재까지 역사와 관련된 정보나 지식은
주로 어디에서 얻었습니까?
충청과 전라 지역의 소재 대학생 총 127명 대상
기타 3%
대중매체 7%
대중서적 17%
중등학교 역사수업
72.8%
현재까지 역사와 관련된 정보나 지식은
주로 어디에서 얻었습니까?
충청과 전라 지역의 소재 대학생 총 127명 대상
기타 3%
중등학교 역사수업
72.8%
24%
대중서적·대중매체
[위기의 한국사 교육] 역사 인식 없는 청소년
집중이수제 이후 한국사 선택 수험생 6-7%
윤샘이나, 「역사 인식 없는 청소년들」, 서울신문, 2013
33%
한국사를 수능 필수과목으로 지정해야 한다(69%)
67%
수능에서 한국사를 선택하겠다
수능에서 한국사를 선택하지 않겠다
[위기의 한국사 교육] 역사 인식 없는 청소년
집중이수제 이후 한국사 선택 수험생 6-7%
윤샘이나, 「역사 인식 없는 청소년들」, 서울신문, 2013
33%
한국사를 수능 필수과목으로 지정해야 한다(69%)
67%
수능에서 한국사를 선택하겠다
수능에서 한국사를 선택하지 않겠다
☞ 외울 것이 많기 때문에
INTERVIEW
INTERVIEW
게임을 통해 역사 공부가 도움이 많이 된다는 것을 확실히 깨달았다. 교과서에서 공부한 내용을 실제로 게임에서 접해 현실감을 더 느꼈다. 게임 상 등장하는 상황이 실제 역사적으로 어떻게 풀어졌는지 비교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구로중 3학년 이○○ 군)
게임을 통해 그 이유를 찾고 실제 역사를
비교해서 플레이 하니 정말 재미있었다.
역사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느끼게 됐다.
(구로중 3학년 정○○ 양)
Sid Meier’s Civilization
시드마이어의 문명
▶ 한 문명을 선택해 정착 생활을 시작으로
사회 발전, 국가 간 경쟁을 다루도록
제작된 게임
▶ 한 문명은 과학기술 연구, 외교,
경제개발, 정부, 군사 정복을 수행하며
발전해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