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시장 비교분석 리포트

 1  라면시장 비교분석 리포트-1
 2  라면시장 비교분석 리포트-2
 3  라면시장 비교분석 리포트-3
 4  라면시장 비교분석 리포트-4
 5  라면시장 비교분석 리포트-5
 6  라면시장 비교분석 리포트-6
 7  라면시장 비교분석 리포트-7
 8  라면시장 비교분석 리포트-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라면시장 비교분석 리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문제인식 및 목표
현재 우리 라면시장의 판매량 1위는 매년 신라면이 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라면에 이어 실질적인 판매량 2위는 아니지만 신라면과 딱 비교가 되는 대상을 보면 바로 진라면이 있습니다. 이유는 우선 농심이 아니라 농심과 경쟁하는 오뚜기라는 회사에서 나오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매년 진라면은 신라면에 비해서 판매량이 무척이나 저조하다는 것을 뒤에서 나오는 표를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왜 진라면의 판매가 신라면에 비해 저조할까? 라는 의문 제기를 가져보고 이에 꼭 판매량을 신라면보다 우위에 있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판매량을 늘릴 수 있을까에 초점을 맞춰보려고 했습니다.
우선 진라면이라는 제품에 대해서 다들 아시겠지만 다시 한번 소개 해 보겠습니다.
판매·제조원은 오뚜기이며, 출시는 1988년도에 되었습니다. 현재 진라면의 가격은 600원이며, 종류는 순한맛, 매운맛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진라면의 맛은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에 진하고 구수한 맛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파, 표고버섯, 당근 등 풍부한 야채 건더기와 칼슘함유계란 반죽으로 이루어진 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진라면의 표지 이미지는 우선 노란색과 빨간색으로 이루어져 있어 라면의 이름이 알기 쉽게 나타나고 노란색으로 인하여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줍니다.
저희가 이번에 비교 대상인 신라면에 대해서도 잠깐 제품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판매·제조원은 농심이며, 제품 출시일은 1986년 10월입니다. 가격은 현재 진라면보다 50원 높은 650원입니다. 신라면의 맛은 소고기를 주원료로 완전진공 농축 시킨 소고기 엑기스에 각종 천연 양념을 잘 조화시켜 만든 전통 가정요리로부터 유래된 얼큰한 소고기국 맛의 제품입니다. 신라면의 표지 이미지는 빨간색과 검정의 대비로 매운 맛을 강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라면은 하루 평균 300만개 판매라는 엄청난 양이 팔리고 있으면 우리나라 라면시장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체 라면시장
전체라면시장을 살펴보면 라면시장의 규모는 성장하는 상황이지만, 성장률은 점점 떨어지는 걸 볼 수 있는데, 우리나라 내수 경기 침체에 따라 가공식품 전반에 따라 매출의 정체 영향을 끼친다.
또한 최근 라면 판매 업체들이 주력판매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 하고 있어 업체별 주력브랜드(신라면, 삼양라면, 안성탕면 등) 매출 비중이 전체 면류의 약 4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분
2003
2004
참고문헌
참고자료
2002~2006 식품 유통 연감
오뚜기 싸이트 http://www.ottogi.co.kr/
신라면 싸이트 http://www.shinramyun.com/
농심 싸이트 http://www.nongshim.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