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설화수의 IMC전략 수립 및 실천사례 추이 분석

 1  태평양 설화수의 IMC전략 수립 및 실천사례 추이 분석-1
 2  태평양 설화수의 IMC전략 수립 및 실천사례 추이 분석-2
 3  태평양 설화수의 IMC전략 수립 및 실천사례 추이 분석-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태평양 설화수의 IMC전략 수립 및 실천사례 추이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주제
태평양 ‘설화수’의 IMC 전략수립 및 실천 사례에 대한 추이 분석
(선정동기)
요즘의 유행 트렌드인 ‘well-being’과 관련하여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연히 한방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 우리조는 여러 가지 한방 성분을 가미한 화장품들이 시장에서 고성장하고 있는 점에 주목, 이와 같은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특히 고가 화장품인 설화수는 이름에서 풍겨나듯, 각종 첨단재료로 가공된 화장품 시장에 ‘한방’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제시한 히트 브랜드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화장품은 서구적인 것이라는 인식을 하는 분위기 속에서 전통의 한방 제품을 내놓는다는 것은 상식을 뒤엎는 역발상이라는 점이 매우 흥미를 끌었다.
본론
1. 화장품 산업 분석
2. 마케팅 전략에 대한 검토
1) 시장세분화와 표적세분시장의 선정
설화수와 더후는 고가격의 브랜드이면서 한방화장품이라는 새로운 유통업계를 시장에 도입하는 경우이므로, 충분한 시장잠재력을 가진 ‘대도시’를 먼저 표적세분시장으로 선정하고 있다. 또한 피부노화방지에 관심이 많은 30~40대 여성층, 즉 비교적 소득수준이 높은 고객을 타겟으로 선정하였다.
2) 한방화장품 시장의 매력도
현재 한방화장품의 시장규모는 약 4천억원대로 추산되고 있다. 태평양은 지난 97년 한방이론을 바탕으로 한 설화수를 출시하여 명품 이미지 메이킹에 성공하면서 연간 매출액이 2천억 원을 넘는 파워브랜드로 키워냈다. 설화수는 지난 상반기만도 17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니 그 영향력을 가히 짐작할 만하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9% 증가한 규모인데, 설화수의 선전은 태평양의 매출 견인차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문화상품으로까지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LG생활건강도 이에 발맞춰 한방화장품 업계에 뛰어든 뒤, 매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백화점 전용 브랜드인 더후의 경우, 작년 15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올 상반기엔 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2005년에는 50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다.
이는 한방화장품 시장의 매출규모가 점차 증가하고 성장률이 높은 시장이라는 점, 큰 마진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기타 명품화장품 브랜드들의 일반적인 화학 화장품 제조법과는 달리 한방제조방법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이 상대적으로 치열하지 않다는 점 등을 미루어 보아 매력적인 세분시장이라고 평가해 볼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