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방향

 1  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방향-1
 2  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방향-2
 3  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방향-3
 4  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방향-4
 5  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방향-5
 6  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방향-6
 7  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방향-7
 8  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방향-8
 9  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방향-9
 10  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방향-10
 11  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방향-11
 12  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방향-12
 13  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방향-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방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대학생을 통한 광주은행의 홍보 방향
1. 머리말
오늘날 우리들이 살아가는 이 사회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조간신문을 읽고, 뉴스를 듣는다. 버스에 타거나 지하철을 타면 벽 곳곳에 붙어있는 광고물들을 접하게 된다. 창밖은 어떤가? 수많은 간판들이 우리의 눈을 현혹시킨다. 우리가 숨을 쉬지 않고는 살 수 없듯이 광고들 받아들이지 않고는 살 수 없는 시대가 되어 버린 것이다. 이러한 현실에 발맞춰 각 기업들은 구매자들인 소비자에게 더욱 더 효과적이며 자극적인 광고를 하루에도 수도 없이 쏟아내고 있다. 그렇다면 광고를 효율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전략이 중요할 것이다. 홍보의 정의를 통한 국내 은행 기업들의 홍보 방향과 전략을 알아보고 나아가 지역 은행인 광주은행의 홍보 방향을 분석하여 보고자 한다.
2. 홍보의 정의
2.1. 기업홍보
그 동안 기업은 이윤추구와 고객욕구의 충족이라는 두 가지만 성취하려는 마케팅 활동을 해 왔다. 그러나 근래에 와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면이 부각되면서 전체사회의 이익 즉 인간복지를 포함하는 세 가지 요소를 균형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이른바 사회적 마케팅이 대두되면서 기업홍보가 중요하게 부각되었다. 이러한 의미에서 기업홍보는 급변하는 환경에 대처하기 위한 기업의 환경적응 전략으로 받아들여지게 되었다.
기업홍보란 문자 그대로 기업에게 유리한 공중관계를 마련함으로써 여론에 영향을 미치고 궁극적으로는 우호적인 기업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기 위한 Communication의 방식이다. 다시 말하면, 기업홍보는 기업이 일반대중, 소비자, 지역사회, 정부기관, 언론, 판매상 등 관계공중의 이해와 지지와 협력을 얻기 위하여 자기의 정책과 실천 활동 등을 다양한 표현 수단을 통해서 여러 관계공중에게 널리 알리고. 또한 동시에 그들의 요구를 폭 넓게 경청하는 장기적이고 계획적인 대화관계를 지속해 나가는 활동이다. 기업홍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회의 평가나 관계공중 속에서의 기업의 이미지이다. 기업의 이미지는 기업에 대한 공중의 태도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계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기업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가 형성될 수 있게 해야 한다.
금융서비스를 예로 들었을 때 2010년대의 금융서비스 홍보는 생활 현장과 융화되는 방향(사라지는 금융)과 생활자(개인과 중소사업자를 통틀어 지칭함)와 코-크리에이션(Co-creation, 공동창작)하는 방향(만들어내는 금융)으로 나아갈 뿐만 아니라, 그 것들을 조합시킨 것이 될 것이다. 생활자에게 수용되면서 동시에 차별화에 성공하기 위한 요인(Key Factor for Success, 이하 KFS)은 금융서비스가 생활 현장에서 단순히 ‘편리해지는’ 것보다 ‘가까워지는’ 것에서부터 출발하는 것이다. 노무라종합연구소, 2010 금융, 매일경제신문사, 2007, pp197~198
생활자와 좀 더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우선 생활자와의 연결 통로를 보다 많이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과의 접점을 확보함으로써 새로운 니즈를 알아내고, 이를 토대로 새로운 사업을 전개하는 것이 경쟁우위의 원천이 되기 때문이다. 다음에서는 홍보의 종류에 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겠다.
3. 홍보의 종류 홍보의 종류, http://cafe251.daum.net/_c21_/
홍보의 종류는 다양하다. 무려 60가지가 넘는 홍보활동이 있다. 그 중에서 현재 널리 이용되고 있는 홍보활동에 대해 알아보자.
3.1.1. POP의 정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