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 세상은 거대한 골리앗이 아니라 상처 받은 다윗에 의해 발전한다 사무엘상 17장 40절에서 50절까지

 1  성경말씀 세상은 거대한 골리앗이 아니라 상처 받은 다윗에 의해 발전한다 사무엘상 17장 40절에서 50절까지-1
 2  성경말씀 세상은 거대한 골리앗이 아니라 상처 받은 다윗에 의해 발전한다 사무엘상 17장 40절에서 50절까지-2
 3  성경말씀 세상은 거대한 골리앗이 아니라 상처 받은 다윗에 의해 발전한다 사무엘상 17장 40절에서 50절까지-3
 4  성경말씀 세상은 거대한 골리앗이 아니라 상처 받은 다윗에 의해 발전한다 사무엘상 17장 40절에서 50절까지-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성경말씀 세상은 거대한 골리앗이 아니라 상처 받은 다윗에 의해 발전한다 사무엘상 17장 40절에서 50절까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세상은 거대한 골리앗이 아니라 상처받은 다윗에 의해 발전한다.
사무엘상 17장 40~50절 말씀
오늘은 우리가 너무도 잘 알고 있는 다윗의 이야기를 할까합니다.
우리는 어떠한 기술을 가지고 있을 때 그것이 가장 좋은 기술일까요?
남들이 아무도 알 수 없는 나만이 가지고 있는 기술이 상당히 좋은 기술일 것입니다.
굉장히 오랜 시간 숙련해서 공부하고 노력해서 얻은 기술, 이런 기술이 세상을 이롭게 하는데 쓰인다면 정말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정말 좋은 기술이라는 건 사람을 이롭게 할 수 있는 기술일 것입니다.
혼자만 알고 있고 어는 소수만이 알고 있는 기술도 대단히 훌륭하겠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그 기술을 통해서 사람과 세상을 이롭게 할 수 있는 기술 이것이 굉장히 중요하고 귀한 기술이라고 믿습니다.
오늘 성경에 17살의 다윗이라는 소년이 등장합니다.
여러분은 10대에 어떠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까?
인생을 살면서 10여년간 어떠한 기술을 익히면 우리는 달인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20년 30년 살면서 과연 달인이라고 말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17세의 소년이 가지고 있었던 대단한 기술이 있었는데, 그게 오늘 성경의 나온 물매 돌을 던지는 기술이었습니다.
이 기술을 좀 더 자세히 설명하면 두 약돌 물매를 감고 그것을 가지고 과녁을 향해서 던지면 명중하는 기술이었습니다.
지금의 오늘날 기술로 말하면 표창이나 강력한 고무줄 새총으로 쓰이는 기술을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윗도 아마 처음엔 장난으로 배웠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이것이 나중엔 생업을 위한 사랑하는 양떼를 보호하기 위해서 이 기술을 꼭 필요하게 됩니다.
그 당시는 칼이나 활들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쉽게 구할 수 있는 물매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물매가 쉬운 기술은 아니었습니다. 이게 고무에 돌을 감고 던질 때 속도를 내기 시작하면 그 속도가 상승하여 거의 200km의 속력을 낸다고 합니다. 지금 우리나라에서 제일 잘나가는 선수가 류현진 선수인데 그 선수의 공이 154km로 강속구라고 합니다. 그러니 이 물매가 얼마나 빠른지 감히 살상을 할 수 있는 대단히 파급력 있는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