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음 약보진 초롱 정은정

 1  오음 약보진 초롱 정은정-1
 2  오음 약보진 초롱 정은정-2
 3  오음 약보진 초롱 정은정-3
 4  오음 약보진 초롱 정은정-4
 5  오음 약보진 초롱 정은정-5
 6  오음 약보진 초롱 정은정-6
 7  오음 약보진 초롱 정은정-7
 8  오음 약보진 초롱 정은정-8
 9  오음 약보진 초롱 정은정-9
 10  오음 약보진 초롱 정은정-10
 11  오음 약보진 초롱 정은정-11
 12  오음 약보진 초롱 정은정-12
 13  오음 약보진 초롱 정은정-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오음 약보진 초롱 정은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오음약보
1
1. 기보법의 종류
2. 오음약보란?
3. 오음약보의 특징
5. 참고문헌
목차
4. 평조와 계면조
1. 기보법의 종류
(1) 음고기보법
- 음악에 사용된 음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기보 체계
율자보 궁상자보 공척보 오음약보 육보 차용보 등
(2) 시가기보법
음고 + 음고의 길이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음
정간보가 여기에 해당
1. 기보법의 종류
(3) 주법기보법
- 악기의 연주 방법이나 성악의 창법을 나타내는 데 사용
- 합자보 육보 연음표 등
참고문헌
참고문헌
한민족음악론(1999), 권오성, 학문사
한국음악개론(1996), 손태룡, 동진음악출판사
국악교육론(2009), 권덕원 외 3인, 교육과학사
전통음악이론(1999), 반혜성, 도서출판 두남
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우리 음악(2007). 현암사
국악용어사전(2010). 국립국악원
증보한국음악통사(2007). 송방송, 서울: 민속원
한겨레음악대사전(2012). 도서출판 보고사
악학궤범용어총람(2010). 송방송. 서울: 보고사
조선전기 음악사에 관한 학습내용 및 지도방안 연구(2008). 서은영.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전공
국립국악원 공식블로그. http://gugak1951.blog.m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