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백화점 답사

 1  대구의 백화점 답사-1
 2  대구의 백화점 답사-2
 3  대구의 백화점 답사-3
 4  대구의 백화점 답사-4
 5  대구의 백화점 답사-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구의 백화점 답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대구 백화점
이번 답사를 통해서 대구에 대해서 많은 매력을 발견했다.
우리는 먼저 반월당 지하철역에서 만나기로 약속했다. 그 날에 비가 많이 왔지만 온 학생들이 적지 않았다.
도착한 후에 교수님께서 우선 지하철역에서 구경하라고 말씀하셨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 많이 없고 가게 문을 거의 열지 않는 지하철에서 구경하기를 시작했다.
대부분 가게의 문을 열지 않기 때문에 나는 창문을 통해서 안에 무엇을 파는지를 볼 수 있었다.
현대백화점과 동아백화점은서로 가까워 있어서 그들의 지하철역에 있는 가게 종류도 거의 비슷하다. 가게 종류가 주로 의류, 음식, 화장품가게, 핸드폰가게로 나뉠 수 있다. 의류가게에서 파는 옷의 종류가 다른 곳과 달리 주로 성숙한 여자의 옷을 많이 판다. 왜냐면 나이가 있는 여자가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이라서 현대백화점이나 동아백화점의 주요소비자 때문이다. 그리고 현대백화점과 동아백화점이 있는 위치가 대구에 도심지라서 회사도 많고 사람도 많기 때문에 음식점도 많이 필요한가. 그래서 음식점이 많이 거기에 집중했다. 그리고 거기에 음식점의 종류가 참 많다. 한식, 중식, 양식, 커피숍이 다 있다. 그런데 대부분은 패스트푸드다. 내 생각에는 회사원들은 바쁘니까 빨리 먹어야 한 것 같다. 한국에서 지하철역에 화장품가게가 원래 많다. 하지만 반월당 지하철역에 이렇게 많지 않다. 아마 거기에 가는 사람은 주로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이라서 이렇게 싼 화장품을 거의 사지 않기 때문이다. 동시에는 핸드폰을 파는 가게가 화장품가게와 비슷해서 있기는 하지만 많지 않다.
백화점근처에 있는 가게는 다 구경하는 사람위해서 열리는데 백화점에서 조금 멀리 있는 가게가 대부분 사진가게, 예술품을 파는 가게도 있다. 내 생각에는 이런 가게에서 백화점을 멀리 있는 이유는 예술품, 사진 같은 것은 아주 간단하고 단일한 상품이라서 사람들은 필요하면 스스로 찾아올 것이다. 그리고 예술품 같은 물건들은 조용한 곳에 전시하면 더욱 좋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번에 지하철역에 있는 가게를 구경해 보니까 많은 재미있고 에쁜 기게기 있다. 예를 들면 어떤 예술품을 파는 가게가 아무 장식 없이 그냥 자기 그리는 그림을 벽에 걸고 있다. 또 어떤 가게가 모두 손으로 직접 만드는 퀼트를 정시하고 있다. 또는 한 가게는 동물 교실이 뿐만 아니라 커피숍도 포함된다. 창의적인 가게다.
지하철역에 구경을 끝나고 나서 우리는 바로 현대백화점과 동아백화점에 갔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새로 열리는 백화점이다. 나는 외국 사람이라서 한국에 백화점에 대해서 전여 모르는 편이다. 대구에서 살다 보니까 그냥 대구에 있는 백화점 중에서 대구역에 있는 롯데백화점은 제일 고급스럽다고 생각했다. 대백과 동아백화점은 오래 된 백화점이라고 생각했다.
현대백화점의 전신은 1977년 8월 울산에 세워진 현대쇼핑센터(현 현대백화점 울산 동구점)이다. 현대백화점은 설립 초기에 백화점을 운영하는 유통업과 호텔 사업을 병행했으며, 1990년대 이후 미디어, 종합식품, B2B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
1983년 1월 울산다이아몬드 호텔(현 호텔현대 울산)을 개관했다. 1985년 12월 서울에서는 최초로 현대백화점 압구정점(현 현대백화점 본점)을 열었다. 1988년 9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을 개점했으며, 같은 해 12월 반포레져타운(현 반포점)을 열었다. 1989년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했다.
1991년 2월 인천 부평점에 이어 1995년 8월 부산점, 1997년 8월 천호점, 1998년 6월 광주점, 같은 해 7월 신촌점을 열었다. 1999년 4월 현대그룹에서 계열 분리되었다. 1992년 7월 호텔 현대 경주를 개관했으며, 1995년 1월 현대드림투어를 발족했다. 1997년 해외 진출 1호점인 러시아 호텔현대 VBC(블라디보스토크 비즈니스센터)를 개관하였다.
2000년 4월 현대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2001년 호텔현대, 현대홈쇼핑, 현대 지-네트의 법인을 설립했다. 2006년 4월 현대H&S, 현대드림투어를 분리했으며, 같은 해 8월 드림에어웨이(중국 심천항공 한국법인)를 설립했다. 2006년 11월 대구 중앙케이블TV 북부방송을 인수했다. 2009년 4월 현대B&P를 분할하고 새로넷을 인수했다.
동아백화점은 건물 외모를 보면 현대백화점이랑 비슷하다. 크기보다는 조금 작다.
동아백화점은 대구광역시 중구에 본점을 둔 백화점으로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유통업체이다. 모기업은 건설업체인 화성산업이었으나 2010년 3월 8일 이랜드그룹 계열사인 이랜드리테일에 2680억원에 매각되었으며 2010년 5월 1일 자로 완전 인수되었고, 5월 7일자로 화성산업(주)에서 이랜드그룹 계열사인 이랜드리테일로 경영권이 변경되었다. 2010년 2월 26일 화성산업 이윤석 명예회장이 대구 지역경제 헌신공로로 서상돈상을 받을 정도로 대구 지역경제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두 백화점에 차이점이 크게 나왔다. 현대백화점이 공간이 넓고 각각 상품을 붐비지 않다. 반면에 동아백화점은 현대백화점과 비해서 너무 붐빈 느낌을 든다. 현대백화점에서 일을 하는 사람도 예쁘고 젊은 반면에 동아백화점에서 일하는 점원은 대부분 나이가 많다. 현대백화잠에 들어가면 창의적이고 예술감이 강한 물품을 구입하는 천당에 도착하는 것 같다. 제일 위층에 실외 휴게실도 있다. 그런데 동아백화점은 이렇게 나쁘지 않다. 제일 위층에는 아이를 위해서 아이 노는 장소도 설치하고 있다. 아이가 데리고 있는 엄마들은 쇼핑을 하면 동아백화점에 많이 갈 것 같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