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sing funds and financing

 1  Rasing funds and financing-1
 2  Rasing funds and financing-2
 3  Rasing funds and financing-3
 4  Rasing funds and financing-4
 5  Rasing funds and financing-5
 6  Rasing funds and financing-6
 7  Rasing funds and financing-7
 8  Rasing funds and financing-8
 9  Rasing funds and financing-9
 10  Rasing funds and financing-10
 11  Rasing funds and financing-11
 12  Rasing funds and financing-12
 13  Rasing funds and financing-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Rasing funds and financing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Rasing funds and financing
2001년 12월, 금융상품과 예술이 관련된 두 개의 흥미로운 연구가 발표되었다.
첫째, Stage coach Arts Theatre가 매달 열리는 대체투자시장(AIM) AIM(Alternative Investment Market) : 런던증권증권거래소(LSE) 산하 중소성장 기업 대상 증권시장
에 상장되었다. AIM은 1995년에 성장하는 단체들을 위한 하나의 시장으로써 만들어졌다. 다른 무엇보다도 AIM과 같은 공인된 시장으로의 상장은 더 나은 성장을 위한 자금조달의 주요한 기회이다. (다른 대체투자시장은 미국의 나스닥과 독일의 노이어 마켓을 포함한 AIM보다 크다.) 1988년에 설립된 Stagecoach는 현재 영국에서 4-16살의 학생들에게 공연예술교육을 제공하는 250개 이상의 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10,000명 이상의 학생들을 훈련시키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연극학교이다. 빌리엘리어트의 스타 Jamie Bell의 훈련을 도와준 것으로도 유명한 Stagecoach는 기업공개(IPO) IPO(Initial Public Offering) : 주식공개나 기업공개를 의미. 개인이나 소주주의 폐쇄적인 기업이 일반에 주식을 공개하고 재무내용을 공시하는 것. 일반적으로 주식시장에 상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를 통해 AIM에 상장하였다. 고문과 중개업자로써(Nominated Adviser and Broker) AIM 상장 시 회사는 반드시 Nominated Adviser, Broker를 상시 둬야 한다.
상장을 인도하는 Beeson Gregory에 따르면 Stagecoach의 주요 투자가들은 벤쳐투자가(Venture Capitalist) 유망한 벤처 기업에 투자한 후 이들이 주식 시장 등에 등록할 때 주식을 팔아 수익을 남기는 것을 직업으로 삼고 있는 사람. 즉, 위험 뒤에 숨어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찾아내어 이를 수익으로 연결하는 사람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들이었으며, 안전한 자본이익을 위한 재정적인 투자로 세금납부 연기와 소득세를 돌려주는 것을 투자자에게 설득하였다.(Financial Times 2001년 12월 15/16일 기사)
둘째, 2002년 5월 11일, Andrew Lloyd Webber는 런던 프로덕션 캣츠의 21주년 마지막 공연의 클로징 부분에서 연설했다. 웨스트앤드나 브로드웨이 역사상 경이로운 뮤지컬은 가장 롱런한 혁신적인 것은 캣츠였다. 전통적인 극장 투자가들과 제작자들은 T. S. Eliot의 [지혜로운 고양이가 되기 위한 지침서] Old possum : T.S 엘리엇의 시집 [지혜로운 고양이가 되기 위한 지침서]이다. 뮤지컬 Cats에 배경이 된 시집이다.
를 바탕으로 한 Lloyd의 프로젝트에 참여하려고 하지 않았다. 이 프로젝트에 동의한 Cameron Macintosh Cameron Macintosh(1946. 7~) 영국의 유명 프로듀서. 대표작으로 Les Miserables, The Phantom of the Opera, Mary Poppins, Martin Guerre and Cats 등이 있음.
는 1981년에 쇼를 오픈하기 위해 필요한 450,000파운드를 끌어올리려면 투자가들 한 명당 기부금 750파운드를 모금해야한다고 조사했다. 투자자들은 투자액의 투자된 파운드마다 56.67파운드를 돌려받았는데 그 의미는 최초 투자액 750파운드가 42,500파운드의 수익을 냈다는 것이다.
이처럼 성공적인 예술활동을 위한 세 가지 요소로 자금모금활동, 자기자본조달(주식발행에 의한 모금), 그리고 개인적인 예술가들의 자산이 제기되었다. 첫째, 대부분의 비영리단체들은 상업적인 자본으로부터 기부금 수익을 보충하기 위한 자금모금활동에 의지하고 있다. 게다가 프로젝트 수립과 기부금 모금을 위한 자본금은 점점 화제가 되고 있다. 자금모금의 원리는 이와 같은 유익한 주제를 살펴볼 수 있다. 둘째,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술조직을 위한 소유자금은 만병통치약(해결책)이 아니다. 실제로 공공기금을 받는 많은 예술단체들에게 자기자본조달(주식발행에 의한 모금)은 허용되지 않는다. 자기자본금은 투자자들에게 다시 환급된다는 보장이 없다. 대부분의 연극들은 Cats의 인기 있는 매력들을 가지고 있지 않다. 천사투자자(또는 엔젤투자자, angels) 에인절투자자 혹은 엔젤투자자란 기술력은 있으나 자금이 부족한 창업초기의 벤처기업에 자금지원과 경영지도를 해주는 개인투자자를 말한다. 자금에 목마른 벤처기업에게 갑작스럽게 나타나 돈을 대주므로 천사(Angel)라는 이름이 붙었다. 엔젤투자자는 개인이 자기 책임하에 투자하는 것이므로 신기술사업금융 회사나 창업투자회사 등 벤처캐피탈과는 다르다. 또 자금을 대여해 주는 것이 아니라 지분을 갖고 자본참여를 한다는 점에서 사채업자와도 다르다. 엔젤투자자는 벤처기업의 기술력과 장래성만 보고 무담보로 투자하는 것이므로 사업이 망하더라도 투자자금을 돌려받을 수 없다. 사업성공률이 10% 미만일 정도로 위험성이 높다.
는 개인적으로 위험성이 높은 재정적인 투자를 제공한다. 셋째로 지적 재산의 권리를 개발하는 것은 예술적인 창작으로부터 개인적인 예술가들을 위한 확실한 재정적인 회복의 하나의 방법일지도 모르겠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