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몰려오는 소그룹 인도법

 1  사람들이 몰려오는 소그룹 인도법-1
 2  사람들이 몰려오는 소그룹 인도법-2
 3  사람들이 몰려오는 소그룹 인도법-3
 4  사람들이 몰려오는 소그룹 인도법-4
 5  사람들이 몰려오는 소그룹 인도법-5
 6  사람들이 몰려오는 소그룹 인도법-6
 7  사람들이 몰려오는 소그룹 인도법-7
 8  사람들이 몰려오는 소그룹 인도법-8
 9  사람들이 몰려오는 소그룹 인도법-9
 10  사람들이 몰려오는 소그룹 인도법-10
 11  사람들이 몰려오는 소그룹 인도법-11
 12  사람들이 몰려오는 소그룹 인도법-12
 13  사람들이 몰려오는 소그룹 인도법-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람들이 몰려오는 소그룹 인도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나의 전문 사역 1. 소그룹 인도법

○. 우리 소그룹의 목적은 위대한 주님을 믿고, 위대한 자신을 발견하고, 위대한 공동체를 이루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우리는 소그룹을 통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사람들로(예배), 서로 사랑하는 관계로(교제), 예수 그리스도를 닮는 제자들로(교육), 사람들과 세상을 섬기는 사람들로(섬김), 복음을 전하는 사람들로(전도) 세우고자 한다. 우리는 소그룹들이 이 사역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모든 역량, 곧 헌신된 사역자들, 재정, 프로그램, 대그룹의 적극적인 지원 등을 총동원할 것이다.
○. 우리 소그룹의 대상은 현재 소그룹에 속해 있는 사람들과 그들과 관계 맺고 있는 같은 또래들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핵심 멤버들(강한 훈련과 어느 정도의 사역을 할 수 있는), 멤버들(활동에는 참가하지만 적극적으로 훈련에는 동참하지 않는), 준 멤버들(결석이 잦은 멤버들), 예비 멤버들(아직 등록되지 않는 사람들)이다.
♧. 왜 소그룹이어야 하는가?
1. 소그룹의 필요성
하나님은 모든 인류를 공동체 즉 소그룹 안에서 살도록 창조하셨으며, 기독교 소그룹은 공동체의 기본 구조이다. 소그룹은 죄로 말미암아 파괴된 모든 것에서 우리를 구원하고 회복시키기 위한 하나님의 중심 전략 중 하나이며, 소그룹은 지역교회 회중의 공동체적 삶을 구성하는 기본 구조로, 크리스천의 개인적 삶과 공동체적 삶을 발전시키는 데 기초가 된다.
칼 조지에 의하면 “미래형 교회는 소그룹을 통한 교회 활동을 강조하고, 목회자는 평신도 훈련을 위한 사역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한다.”고 했다.
교회가 ‘교회성장’이라는 몸집 불리기에서 ‘건강한 교회’를 지향하는 소그룹 사역을 시작해야 한다. 건강한 소그룹을 통해서 교회는 건강해질 수 있다. 교회가 건강해지기만 하면 얼마든지 하나님이 원하시는‘엄청난 일’을 감당해 나갈 수 있다. 양적 성장보다는 삶의 질이 중요시되는 발상의 전환이 이루어져야 한다. 소그룹은 아름다운 일들이 일어나는 하나님의 구원의 공간이다.
2. 소그룹의 성경적 근거
1) 아담과 하와 (공동체의 원형)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창 2: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