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영화] 짱이모(장이모)의 `인생`과 티엔 주앙주앙의 `푸른연` 비교

 1  [문학과 영화] 짱이모(장이모)의 `인생`과 티엔 주앙주앙의 `푸른연` 비교-1
 2  [문학과 영화] 짱이모(장이모)의 `인생`과 티엔 주앙주앙의 `푸른연` 비교-2
 3  [문학과 영화] 짱이모(장이모)의 `인생`과 티엔 주앙주앙의 `푸른연` 비교-3
 4  [문학과 영화] 짱이모(장이모)의 `인생`과 티엔 주앙주앙의 `푸른연` 비교-4
 5  [문학과 영화] 짱이모(장이모)의 `인생`과 티엔 주앙주앙의 `푸른연` 비교-5
 6  [문학과 영화] 짱이모(장이모)의 `인생`과 티엔 주앙주앙의 `푸른연` 비교-6
 7  [문학과 영화] 짱이모(장이모)의 `인생`과 티엔 주앙주앙의 `푸른연` 비교-7
 8  [문학과 영화] 짱이모(장이모)의 `인생`과 티엔 주앙주앙의 `푸른연` 비교-8
 9  [문학과 영화] 짱이모(장이모)의 `인생`과 티엔 주앙주앙의 `푸른연` 비교-9
 10  [문학과 영화] 짱이모(장이모)의 `인생`과 티엔 주앙주앙의 `푸른연` 비교-10
 11  [문학과 영화] 짱이모(장이모)의 `인생`과 티엔 주앙주앙의 `푸른연` 비교-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문학과 영화] 짱이모(장이모)의 `인생`과 티엔 주앙주앙의 `푸른연` 비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Intro
1. 감독 소개 및 비교
2. 주제
3. 과 의 배경
(1)
(2)
(3) 두 영화의 공통된 배경
4. 영화의 제작배경과 그 시기.
(1) 영화의 제작배경
(2) 중국 영화사로 본 영화 제작 당시의 배경

Ⅱ 본론
1. 사건
(1)
(2)
2. 영화 전개의 방식의 차이
(1) : 연대별
(2) : 인물별 (아버지 - 아저씨 -양아버지)
3. 인물설정의 차이
(1)
(2)
① 세 아버지
② 기타인물
4. 분위기의 차이
5. 주제를 형상화하는 상징

Ⅲ Outro

본문내용
짱이모 감독의 과 티엔 주앙주앙의 은 사회라는 거대한 흐름 속에 휘몰리는 각 개인의 모습을 담았다는 공통항에 묶인 채 서로 다른 색채로 이를 형상화 한다. 이는 감독이 이를 어떠한 스타일과 시각을 가지고 표현해내었는가 하는 두 감독의 특징적인 면에서 달라지는 것인 동시에 이 공통항 중 어느 부분에 더 초점을 맞추었느냐에 따라서도 크게 다른 양상으로 나타난다. 이를 살펴보기 위해서 서론에서는 이를 형상화한 감독을 비교 및 소개하여 감독별 특징을 다루고 이들이 공통적으로 나타내고자 했던 주제를 제시한 후, 다시 이를 영화별로 세분화 하였다. 또한 이러한 주제를 영화 속에서 형상화 하게 만든 시대적 상황과 연관시켜서 감독의 의도를 한층 더 깊이 파헤쳐보았다. 본론에서는 영화에 등장하는 각 사건들을 정리하고 이러한 사건을 전개하는 방식의 차이에 대해서 살펴본다. 감독의 의도를 관철시키기 위해 만든 각 감독이 설정한 인물군의 차이를 살펴보고 나아가서는 분위기의 차이까지 주제적인 면과 연관시켜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감독의 성향차이를 확연히 알 수 있는 주제를 형상화하기 위한 영화 속의 상징들을 짚어가면서 끝으로 영화의 의미와 관객에게 주는 울림을 분석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