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1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1
 2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2
 3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3
 4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4
 5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5
 6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6
 7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7
 8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8
 9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중국공연예술 A형] 교재 366-377쪽에 제목이 언급되어 있는 제5세대 감독의 영화 가운데 한 편~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5장 4)제5세대 감독의 대두와 실험영화의 흐름 (366~377쪽)’에 작품 이름이 언급된 중국영화 가운데 2000년 이후 작품을 제외하고 각자 한 편을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4장에 제목이 소개된 극영화 가운데 각자 한 편을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5장 4)제5세대 감독의 대두와 실험영화의 흐름 (366~377쪽)’에 작품 이름이 언급된 중국영화 가운데 2000년 이후 작품을 제외하고 각자 한 편을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4장에 제목이 소개된 극영화 가운데 각자 한 편을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중국공연예술 A형] (1) 교재 제14장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여 서술하시오.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20세기 이래 중국영화가 발달하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하는 영~
  • 중국 영화의 이해
  • 소개글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제 5세대 영화
    1. 시대적 배경
    2. 영화의 특성
    3. 제 5세대 감독

    Ⅱ. 천카이커 감독과 패왕별희
    1. 감독소개
    2. 패왕별희의 배경

    Ⅲ. 천카이커 감독의 패왕별희 영화 감상문
    1. 패왕별희 줄거리
    2. 패왕별희 감상문
    3. 패왕별희의 특징과 영화사적 의의
    1) 패왕별희의 특징
    (1) 회상적 구조
    (2) 뚜렷한 색의 대비
    2) 패왕별희의 영화사적 의의
    - 역사와 인간의 이분법적 이해


    본문내용
    3. 제 5세대 감독
    1) 천카이거
    중국 5세대 감독의 선두 주자이자 중국 영화를 세계에 널리 알린 감독이다. 그의 영화적 자산은 문화대혁명의 상처에 있으며, 그때 느낀 역사적 체험이 녹아 있는 영화들을 많이 만들었다. 학구적인 문학도라는 평가를 받는 천카이거는 영화감독인 아버지 밑에서 자랐는데 문혁 시기에 재교육을 위해 변방에 배치되어 암울한 시기를 겪었다. 그는 문혁 이후에 베이징 영화학교를 졸업했고 1984년 광시영화제작소에서 그의 첫 작품 를 발표했다. 이 영화는 산문을 각색해 제작한 작품으로 팔로군인 구칭이 민요를 수집하러 간 황토 고원을 보고 들은 이야기를 주된 내용으로 담고 있다. 대지에 터 잡고 사는 농민들의 시점에서 그들의 적나라한 삶과 고난을 다루었다. 지식인이 느끼는 혁명의 정감과 실제 농민들이 느끼는 정서 사이의 괴리를 짚어내면서 문화대혁명의 잘못된 점을 비판하고 있다. 항일 전쟁이 배경이지만 그의 공간적 배경의 큰 울타리는 황하문화이다. 혼탁하지만 평온한 황하의 물줄기는 중국 민족문화의 뿌리를 상징하며 오천 년 유구한 역사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다. 천카이거는 황하를 근거지로 삼아 중국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되짚어보고 포용하고자 했다. 천카이거는 영화를 통해 중국민족의 오랜 생활 방식과 전통적인 문화심리를 표현하고 있는데, 이 모든 것들이 결국 대자연에 깊숙이 뿌리를 두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그의 작품에서 인간과 자연은 하나의 일관된 주제로 나타난다. 그것은 이야기나 주인공보다도 황토 고원의 형상이 영화의 전체적인 정서를 주도하고 있으며, 영화 서사의 중심을 차지하고 있는 점에서 잘 나타나고 있다. 1992년 에서 중국 대륙의 아름다움과 중국인의 심적 세계를 그렸다. 이때부터 천카이거는 형식미에 눈뜨며, 주제와 함께 독특한 스타일의 영상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 그런 징후가 특히 강하게 나타난 것이 칸느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1993)이다.
    참고문헌


    조준현(2009) 영화로 읽는 중국 역사와 경제, 오름
    김미정(2008) 영화로 보는 중국문화이야기, 신아사
    리쩌허우, 김형종 옮김(2005) 중국현대사상사론, 한길사
    임대근(2008) 중국영화 이야기, 살림
    이인호(2002) 中國 이것이 중국이다, 아이필드
    이종희(2002) 중국영화의 어제 오늘 내일, 책세상
    최환(2005) 중국 영화의 이해와 감상, 영남대학교 출판부
    오쿠무라 사토시 저(2004) 새롭게 쓴 중국 현대사: 전쟁과 사회주의의 변주곡, 소나무
    조너선 스펜스 저, 김희교 역(2006) 현대중국을 찾아서2, 이산
    장기철 저(2002) 지아장커, 중국 영화의 미래, 현실문화연구
    VIDEOPLAZA, 1994, 역사와 인간의 이분법적 이해 -「패왕별희」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4학년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쓴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