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 멕베스

 1  셰익스피어 - 멕베스 -1
 2  셰익스피어 - 멕베스 -2
 3  셰익스피어 - 멕베스 -3
 4  셰익스피어 - 멕베스 -4
 5  셰익스피어 - 멕베스 -5
 6  셰익스피어 - 멕베스 -6
 7  셰익스피어 - 멕베스 -7
 8  셰익스피어 - 멕베스 -8
 9  셰익스피어 - 멕베스 -9
 10  셰익스피어 - 멕베스 -10
 11  셰익스피어 - 멕베스 -11
 12  셰익스피어 - 멕베스 -12
 13  셰익스피어 - 멕베스 -13
 14  셰익스피어 - 멕베스 -14
 15  셰익스피어 - 멕베스 -15
 16  셰익스피어 - 멕베스 -16
 17  셰익스피어 - 멕베스 -17
 18  셰익스피어 - 멕베스 -18
 19  셰익스피어 - 멕베스 -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셰익스피어 - 멕베스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Macbeth
1. 각 장의 내용요약 (총 5막 29장)
1막 1장 - Scotland, 광야
천둥 번개가 치고 세 마녀가 등장해서 다음에 어디서 만날까를 얘기하다가 마녀3가 황야에서 Macbeth를 만나자고 함.
1막 2장 - Forres 근방의 진영
Duncan왕과 Malcom, Donalbain, Lenox, 시종들과 함께 등장하여 피 흘리는 장교 한 명을 만나 전쟁에 관한 소식을 전해 듣는다. 그 자리에 모인 사람들이 입을 모아 모두 Macbeth와 Banquo의 명예로운 승리에 기뻐하고 그들을 칭찬한다. 이후 Rosse와 Angus가 등장하여 Cawdor의 역적행위를 말하고, Duncan왕은 Cawdor 영주의 사형을 선고한 후 Macbeth장군이 Cawdor의 영주가 됨을 선언한다.
1막 3장 - 음산한 황야
마녀 셋이 만나서 이야기 하는 중에 Macbeth와 Banquo가 등장한다. 마녀들은 Macbeth를 향해 ‘Glamis의 영주 만세, Cawdor의 영주 만세, 앞으로 국왕이 되실 분’ 이라는 말을 한다. 함께 있던 Banquo에게는 ‘자신이 왕이 되지는 못하더라도 여러 왕을 낳으실 분’이라는 예언을 한다. 마녀들이 사라진 후에 Macbeth와 Banquo가 예언에 대해 이야기 하던 중, Rosse와 Angus가 등장하여 Macbeth가 Cawdor의 영주가 됨을 알린다. 자신이 Cawdor의 영주가 된 사실을 알고 Macbeth는 마녀들의 예언대로 자신이 왕이 되겠다는 마음을 먹는다.
1막 4장 - Scotland. Forres. 왕궁 안에 있는 어떤 방.
Duncan왕이 전장에서 승리하고 돌아온 Macbeth와 Banquo를 기쁜 마음으로 반기며 온갖 칭찬을 늘어놓는다. 곧 자신의 장자 Malcom을 왕세자로 책봉하고 Macbeth의 성이 있는 Inverness로 갈 것을 결정한다. Macbeth에게 Malcom이 왕세자가 된 것은 자신이 왕이 되는 것에 걸림돌이 되기에 마음이 불편하지만 Duncan왕에게 자신의 시커먼 내면을 들키지 않기 위해 겉으로는 충심이 가득한 것처럼 연극을 한다.
1막 5장 - Inverness. Macbeth 성 안에 있는 어떤 방.
Lady Macbeth는 사자보다 앞서 온 남편의 편지를 읽고 마녀들의 예언대로 Macbeth가 왕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편지를 읽고 난 후 도착한 사자에게서 Macbeth와 함께 Duncan왕이 오고 있다는 소식을 듣는다. Lady Macbeth는 이것이 예언을 실현시킬 좋은 기회라 여기지만, Duncan왕을 죽이기엔 모자란 그의 사악함, 인정미 넘치는 성품을 걱정하며 자신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잔인함과 악한 것을 보완해주겠다고 다짐한다. Macbeth에게는 왕이 되고자 하는 욕망에 가득 찬 내면을 들키지 않게 당부하면서 나머지는 모두 자신에게 맡기라고 한다.
1막 6장 - Inverness. Macbeth의 성 앞.
Macbeth 성을 방문한 Duncan에게 Macbeth 부부는 그에 대한 충성심과 그의 은혜에 대한 감사함이 가득 찬 말 잔치를 벌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