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분석(여인의향기) - 개요, 등장인물, 줄거리

 1  영화분석(여인의향기) - 개요, 등장인물, 줄거리 -1
 2  영화분석(여인의향기) - 개요, 등장인물, 줄거리 -2
 3  영화분석(여인의향기) - 개요, 등장인물, 줄거리 -3
 4  영화분석(여인의향기) - 개요, 등장인물, 줄거리 -4
 5  영화분석(여인의향기) - 개요, 등장인물, 줄거리 -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분석(여인의향기) - 개요, 등장인물, 줄거리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성공을 위한 정신 에너지
I. 영화 ‘여인의 향기’
1. 영화의 개요
- 1993년 3월에 개봉, 마틴 브레스트(Martin Brst) 감독, 보 골드만(Bo Goldman) 각 본, 지오바니 아피노(Giovanni Arpino) 원작, 알 파치노 주연
- 제 65회(1993년) 미국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알파치노
- 제 50회(1993년) 골든 글로브 각본상, 남우주연상, 작품상
- 제 5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1992년) 유망 남우상 크리스 오도넬
2. 주요 등장인물
- 프랭크 슬레드(Lt. Col.Frank Slade: 알 파치노 분)
퇴역 장교 프랭크 슬레드(Lt. Col.Frank Slade)는 맹인이며, 시적인 분위기와 철학적인 면모, 그러면서도 괴팍한 성격을 가진 그러나 진실을 소유하였으며,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맹인퇴역 장교이다. 그의 대화 방식은 관객들로 하여금 이해하지 못하는 의문을 품게 한다. 마치 싸우려는 듯한 목소리 그리고 상대방의 염장을 찌르는 듯한 공격적인 괴팍한 모습으로 인하여 손자와 손녀들마저도 가까이 하지 않는 외로운 노인이다. 그는. 사촌들과 함께 살고 있으며 프랭크를 제외한 가족들은 추수감사절 여행을 떠나기로 되어있다.
- 찰리 심스(Charlie Simms: 크리스 오도넬 분)
찰리 심스(Charlie Simms)는 하버드 대학을 목표로 예비학교에 다니는 장학생이며 모범학생이다. 학교 도서관에서 아르바이트를 한다.
3. 줄거리
이 영화는 몇 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진다. 도서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찰리 학교 교장을 골탕 먹이기 위해 가로등 위에 설치하는 것을 목격하였다. 그리고 다음날 교장은 밀가루 풀을 온 몸에 흠뻑 뒤집어쓰는 골탕을 먹었다. 이사건의 목격자인 찰리에게 유혹과 협박 그리고 징계위원회의 사건이 영화 처음과 마지막을 장식한다. 프랭크와 아르바이트로 프랭크를 돌보던 찰리는 3일간의 뉴욕여행을 떠난다. 그들은 뉴욕의 유서 깊은 최고급 호텔인 월도뜨 아스토리아 호텔의 스위트룸에 묵게 된다. 그리고 이동 수단은 항상 최고급 리무진이고 식사 때마다 특급 레스토랑을 순방한다. 이 모든 경비는 자살 여행을 위해서 모아두었던 프랭크의 연금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