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1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1
 2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2
 3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3
 4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4
 5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5
 6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6
 7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7
 8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8
 9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9
 10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10
 11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11
 12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12
 13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13
 14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14
 15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15
 16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16
 17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17
 18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18
 19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19
 20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전자무역 - UMM사용자 가이드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UMM사용자 가이드
4.0 BDV(Business Domain View) 작업 영역
4.1 BDV 작업 영역의 목적 기술
비즈니스 도메인 관점(BDV)은 비즈니스 영역의 하위 프로세스들간의 상호관계를이해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이다.
비즈니스 도메인 모델은 전체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기준 구조”를 정의하는데 유용한 경우가 많다.
BDV 작업 영역 워크시트는 사용자가 모델링 하고자 하는 도메인을 형식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그 첫 단계는 비즈니스 도메인의 “최상위 부분(top level parts)” (개체)을 식별하고 해당 도메인의 주요 개념들을 일반적인 형식으로 체계화하는 것이다.
워크시트는 비즈니스 전문 용어들을 정의하고 비즈니스 참여자들이 상호 작용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들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참여자들을 식별한다.
BDV 단계에서 UMM 의 목표는
비즈니스 도메인의 구조와 변화를 이해
모든 사용자와 표준 개발자 그리고 소프트웨어 제공자들이 해당 비즈니스
도메인에 대해 공통된 이해를 갖도록 함
BDV 의 타당성(justification)을 파악
모델링 대상이 되는 도메인과 관련된 업무관계자들을 식별
특정 기술 솔루션과는 무관한 비즈니스 도메인의 일상적 업무를 이해
모델 완성을 위한 구체화 계획을 실현하는 비즈니스 도메인을 분할하는 과정을 돕기 위해 여러 카테고리를 생성
비즈니스 환경은 크고 복잡할 수 있다. 이러한 환경을 이해하는 과정은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정보와 문서자료에서부터 시작된다. 비즈니스 전문가는 비즈니스 환경을 비즈니스 영역, 프로세스 영역, 비즈니스 프로세스로 분해한다.
비즈니스 환경에서 활동하는 업무 관계자들이 조직 내에서 처리되는 불연속적인 작업 단위를 어떻게 보는지를 이해하기 위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는 이후 BRV 작업 흐름에서 추가적으로 분해된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활동은 양자간 활동 또는 다자간 활동이다.
-다자간 비즈니스 프로세스 활동 : 본질적으로 비즈니스 협업 활동이다. 협업 비즈니스 프로세스 활동은 조직 외부로까지 확장된다. 비즈니스 협업 활동은 비즈니스 요구사항 수집 및 명세의 범위를 정의한다. 비즈니스 환경은 다자간 활동의 토대 하에서 양자간 활동에 의한 요구사항의 식별을 포함하기 때문에, 양자간 활동과 다자간 활동간의 상호작용 또한 고려할 필요가 있다. 상기 모든 사항은 비즈니스 환경 전문가들과 업무관계자들의 언어로 발생한다.
UN/CEFACT 표준 비즈니스 도메인 모델은 BPAWG 국제 공급 사슬 모델이다.
UMM 에 의거하여, 비즈니스 영역(의 경계)을 정의 기준
비즈니스 도메인에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이지만 즉각적인 영향을 주는 업무 관계자들이 비즈니스 영역을 정의할 수 있다.
비즈니스 영역은 해당 비즈니스 도메인을 출입하는 정보에 의해 정의될 수 있다.
가능하다면, 도메인 경계를 설정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경계 내에서 논리적으로
또는 체계적으로 초기화되고 종결되어야 한다.
핵심 비즈니스 개체 클래스들이 비즈니스 영역을 정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즉, 해당 비즈니스 프로세스 안에서 접근, 검사, 조작, 처리, 교환 등).
BDV 에서 식별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는 BDV 개발 과정상의 BDV 작업 흐름의 시작점과 비즈니스 분석가와 함께 일하는 비즈니스 도메인 전문가에 의존적인 전사적 비즈니스 프로세스(B2B 협업의 대상)이거나 협업 비즈니스 프로세스이다.
협업 비즈니스 프로세스는 2 개 이상의 전사적 비즈니스 프로세스로부터(각각의 거래 참여자로부터) 요구사항을 추출할 수도 있다.
정의의 수준은 거래 당사자들이 할당하는 값에 의해 결정되며, 비즈니스 요구사항과 목표 그리고 각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더 큰 가치 사슬에 어떻게 부합하는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