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학문으로서의 체육의 영역, 체육에 관한 지식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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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독립 학문으로서의 체육의 영역
사람들의 호기심에 대하여 잘 알려지지 않은 것은 아마 그들이 자기자신을 잘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 아직 그것들은 비교적 최근의 일로 나타났으며 사람들은 그럴싸한 변명들도 그것들을 관찰하였다. 사실 소수의 고대문명의 학자들은 논리적인 설명들로 그것들에 대하여 관찰하였다. 그들은 전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쳤다. 그들은 관계적인것 그리고 원인들과 예언에 관심있게 관찰한다. 그러나 그것은 암흑시대부터 과학이 우리에게 오늘날 번창하기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다. 체계적인 관찰은 여러 가설들에 대항하여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론가들은 고도로 발전되고 과학적으로 확립된 법률이다. 이렇게 과학적인 방법이 나타났다.
과학적인 방법의 등장과 함께 급속하게 발전하는 것이 지식이다. 맨 처음에 과학자들은 체계적이고 세부적인 연구를 통하여 분류하였다. 이와같이 지식이 분리되어 나타났으며 학자들은 그것의 관심에 집중되었다. 어떤 조사는 세계적 미스테로로 남고 또 다른 조사는 자연의 문제로 나타나며 어떠한 연구는 지금까지 실존하게 된다. 각각 그들 자신의 분야에 지식의 범위가 정해져 있다. 지식은 이와같이 우리 문화의 재산이 되었다. 틀에 박힌 과정의 연구는 대대로 없어지게 되고 각각의 관계는 지식의 몸에 가까이 관계하게 되었다. 이와같이 우리는 학문과 같이 지식의 한 부분들로 인지하게 되었다. 지식과 과학적인 연구의 발전은 새로운 학문들이 출현하게 되었고 오늘날 어떤 최고 미국대학은 연구의 영역이 75~100개의 과정으로 되었있다고 한다. 최근 20여년간 연구의 영역이 증가하고 각자 자신의 방향으로 가고 있다. 그렇다면 학문의 영역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을까? 50여년전의 대답은 상대적으로 간단하게 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그것은 학문들의 기준이 되고 복잡한 개념들로 되어있다. 우리는 전문화 되어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그것은 또 다른 것으로부터 지식의 한 부분을 떼어놓기가 어렵게 되었다. 이것은 물리학과 화학과 같이 학문들이 수립되어있는 것과 마찬가지다. 표면적으로 그것은 적절한 평행한 선으로 볼 수 있다. 소수의 중복되어 있는 이러한 문제의 근본적인 구조에 대하여 좋게 해야 하고 물리학자들도 이러한 경험적 문제의 변화에 대하여 좋게 생각해야 한다. 사실 오늘날 모든 자기 자신과 관련되는 화학부서는 적어도 체육화학 안에 한부분으로 자리잡고 있다. 어떻게 새로운 학문들이 출연하게 되고 그들 각각의 영역을 가질수 있게 되었는가? 그것은 대부분 현존하는 학문으로부터 지식의 단편들을 정의함으로서 가지게 된다. 예를 들어 미생물할, 분자생물학 그리고 식물학, 동물학이 있다. 이들은 각각 자신의 기초되는 학문의 근원을 가지고 있다. 어떠한 학문들은 오래된 기준으로부터 학문의 근원을 찾을수 있다. 천문학, 인류학, 심리학, 물리학 등이 그렇다. 어떤 다른 영역에서는 이제 막 학문으로 되어진 것의 시초에서 의심스러운 구별을 가지게 된다. 예를들면 최근에 과학에서의 쟁점에 있는 간단한 비평이 때대로 컴퓨터 과학이 있는지를 컴퓨터 과학의 전문가들이 질문한다는 것을 지적한다.
이 교수님들의 의견에 따라 그것은 과학이고 컴퓨터 연구와 같다. 그들은 자연스러운 현상들들 연구하고 강렬하게 조사 했다. 지적인 호기심의 사용은 모든 과학적 연구의 독특함이다.
- 오늘날 체육교육 방향의 문제점 : 학문의 입문에 대항하는 전문성이다.
체육의 오늘날 일반적인 증명은 엔지니어링, 법 그리고 의학과 같이 전문적이 되었다. Webster은 “과학 또는 예술의 개념은 질병의 예방, 치료 또는 완화와 같다”라고 정의 하였다. 지식은 학문의 작은 개념에서 사용하게 되었다. Henry는 학문의 개념을 “기술적 그리고 전문성으로 부터 이론적이고 학구적이다.”라고 말했다. 이것은 우리가 체육교육에 입문하게 될 때부터 몇 년동안 변하지 않았다. 우리는 행사는 실천하는 사람들이다. 사상가가 아니다. 그것이 명백함에도 불구하고 체육은 어떠한 다른 대학의 학문으로 관계하지 않고 몸의 지식의 일부분으로 보고 있다. 그것은 다른 학문의 경계선을 명백히 그어놨다. 틀림없이 대부분의 인간 움직임은 합법적인 범위의 연구와 조사이다. 우리는 이것을 이제야 시작하고 있다. 이렇게 잘 조직화된 지식은 신체를 위해서도 필요하다. 그리고 인간 육체의 움직임, 간략히 말하자면 복잡한 모터 기술들이 취득하고 실행한다. 신체활동 또한 즉시 또는 지속적으로 어떠한 효과를 가져올지도 모른다.
이 질문은 때때로 격양된다 - 모터기술의 실행을 포함하는데 있어서 학문의 한부분으로 정당화 될 수 있는가?
관찰하고 연구할 수 있는 기술의 역학, 물리학의 반응을 모니터하고, 상태를 기록한다. 이것은 합법적인 연구와 조사의 일부분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자동적인 세미모터의 기술을 배우고 실행하고 인지의 수준을 명백히 하는데 우리는 필요로 하는가?” 아마 우리는 대학학문의 시야와 한부분의 질을 높이기 위한 행동을 필요로 한다.
모든 신체교육의 동의는 본질적으로 연습, 활동게임, 스포츠, 운동, 체조, 춤과 관계되어있다. 아직 누군가가 개념들, 가설들, 이론들 그리고 법률이 내부적으로 틀을 잡고 이것들을 분류하는 어려운 과정을 해야 한다. 이러한 조직적인 테두리에서 오랫동안 학문이란 용어가 사용되었다. 고전주의의 조직과정의 물리학은 정직하고 합법적이다. 그것의 초점은 물질과 에너지다. 그것은 아이디어들, 이론들, 법률의 핵심으로 발전되었다. 다섯가지 범위로 거별할수 있다. 다시말하면 기계, 열, 빛, 소리, 전기이다. 이것은 자연적인 순리를 위하여 조직적으로 군립하여 제공한다. 인체교육은 나이를 필요로 한다. 아직 이것에 대한 초점을 아무도 협조하지 않는다. 아무도 이 지식의 신체의 재발견 또는 조사의 범위를 가지고 있지 않다. 신체교육은 이러한 것이 요점을 가지고 있다. 다시 말하면 인간의 움직임 그리고 그것을 관련시키는 것이다. 사람들의 경험은 우리의 영역이다. 이 양상은 다른 학문은 그것을 설명할수 없다. 이와같이 설명 할 수 있겠다.
1, 신체교육의 학문은 획득의 방법과 함께 그리고 움직임 모양의 조정, 그리고 움직임 반응의 효과에 대한 심리적인 요소와 함께 인간움직임은 역학적으로 관계되어 있다.
2, 신체교육은 운동, 스포츠, 댄스 그리고 즉각적 그리고 지속적 체육활동의 과정아래 인간의 물리적인 것에 관계한다.
3, 역사적이고 문화적인 체육과 댄스의 관점은 우리들의 학문의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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