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9-2]티마이오스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1  [방통대 2019-2]티마이오스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1
 2  [방통대 2019-2]티마이오스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2
 3  [방통대 2019-2]티마이오스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3
 4  [방통대 2019-2]티마이오스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4
 5  [방통대 2019-2]티마이오스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5
 6  [방통대 2019-2]티마이오스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방통대 2019-2]티마이오스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발췌요약
2. 독후감
본문내용
1. 발췌 요약
1) 언제나 존재하는 것이되 생성을 갖지 않는 것은 무엇이고 언제나 생성되는 것이되 결코 존재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지 말씀입니다. 분명히 앞엣것은 합리적 설명과 함께하는 지성에 의한 앎에 의해 포착되는 것으로서 언제나 같은 상태로 있는 것인 반면에 뒤엣것은 비이성적인 감각과 함께하는 의견의 대상으로 되는 것으로서 생성, 소멸되는 것이요 결코 참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2) 우리가 많은 것, 득 신들 및 우주의 생성에 관해서 여러 가지 점에서 전적으로 모든 면에서 일관되고 정확한 설명을 실상 할 수 없게 될지라도 놀라시지는 마십시오, 하지만 우리가 누구 못지않게 그럼직한 설명을 제시하기만 한다면, 우리는 만족해야 합니다. 말하는 저나 판정자들인 여러분이 인간적 본성을 갖고 있음을 기억하고서, 이런 것들에 관해서는 그럼직한 이야기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넘어 더 이상은 탐구하지 않는 것이 적절합니다.
3) 이는 신이 모든 것이 훌륭하기를 바랐지, 그 어떤 것도 가능한 한에 있어서, 볼품없기를 바라지는 않았기 때문인데 이처럼 가만히 있지 않고 조화롭지 못하며 무질서하게 움직이는 가시적인 모든 것을 그가 받아서는 그것을 무질서 상태에서 질서 있는 상태로 이끌었습니다. 질서 있는 상태가 무질서한 상태보다는 모든 면에서 더 좋다고 생각해서였죠.
4) 전체로서 볼 때 결코 더 훌륭해지지는 못한다는 것을 알아내게 되었거니와, 또한 더 나아가 지성은 혼과 떨어져서는 어떤 것에도 있을 수 없다는 것도 알아내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런 헤아림을 통해서 그는 지성을 혼 안에 혼은 몸통 안에 함께 있게 하여 우주를 구성하는 이는 자기가 완성해 낸 제작물이 그 본성에 있어서 가능한 한 가장 아름답고 가장 훌륭한 것이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참고문헌
, 플라톤, 김유석 옮김, 아카넷, 2019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과 2학년 철학의이해 B형 참고자료입니다
- 직접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