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실무3B) 만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

 1  교직실무3B) 만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1
 2  교직실무3B) 만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2
 3  교직실무3B) 만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3
 4  교직실무3B) 만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4
 5  교직실무3B) 만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5
 6  교직실무3B) 만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6
 7  교직실무3B) 만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7
 8  교직실무3B) 만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직실무3B) 만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생활주제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이유
2.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의 내용
1) 연간 교육계획안
2) 주간 교육 계획안1
3) 주간 교육 계획안2
4) 일일 교육 계획안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나라에 소중한 자원인 영유아는 장차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대적 흐름에 맞춰 잘 진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그 시대적 흐름에 맞춰 영유아 교육이 눈높이에 맞춰 시행되어야 할 것이다. 유아가 출생 후 부모에게 무한한 사랑을 받고 잘 자라야 한다. 특히 1-2살 때에는 육체적 정신적 성장에 있어서 모든 권한을 부모에 의해 주어지며 유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하여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그러나 3세가 넘어가면 유아에게 좀 더 체계적인 교육을 해주어야 한다. 유아에 대한 교육은 장기적인 안목에서 볼 때 가정과 사회와 국가에 최고의 투자 효과를 가져다주는 과정이므로 유아에 대한 지원과 투자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생활주제 교육계획은 전문가에 따라 여러 가지 모형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학교 교육의 기본적인 교육 방침 즉 교육목표, 내용 그리고 운영방법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은 교육과정이다. 그러므로 유치원에서 모든 교육을 계획할 때는 교육과정을 토대로 계획되어야 한다. 그 시대, 사회의 특성에 따라 교육의 방향은 끊임없이 달라져 왔고, 이에 따른 교육과정의 방향 역시 큰 변화를 겪어왔다. 21C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서 교육과정은 사회적 변화의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기본 능력과 자기 주도력을 길러줄 수 있는 창의적인 인간을 육성하는데 그 근본 목표를 두고 있다. 따라서 이 시대에 적합한 인간을 육성하기 위해서 구체적인 설계도를 제시한 교육부의 유치원 교육과정을 기본으로 교육계획의 실제에 대해 설명하여야 한다. 생활주제별 교육계획안은 유아가 장차 건건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주기 위하여 교사가 각 항목별로 세분하게 작성해야 할 것이다. 그러한 수업이 유아교육에서 잘 진행된다면 장차 초등학교에 입학하드라도 잘 적응하여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다. 유치원 생활에서 필요한 규칙을 유아들이 토의를 통해 질서 있게 생활하는 경험을 갖도록 하며, 실천방안의 효과적 추진을 위해 각 교사는 계획성 있게 일상생활에서 기본생활습관을 지속적으로 지도하며 강화해야한다. 이 장에서는 교직실무3B형) 만 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을 작성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참고자료 1. 교직실무(2015, 이영애, 이정욱, 이금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 권영례 외 {유아교육기관경영}, 한국방송대출판부, 서울, 1999
3. 지옥정 외 {21세기를 대비한 한국유아교육의 방향}, 한국전문대학유아교육과 교수 협의회, 서울, 1998
4. 미래유아교육학회(편), {미래유아교육의 본질과 방향}, 양서원, 서울, 1995
5. 조정숙, {유아교육개론}, 방송대 지상강좌, 2002
6. 연혜정(1999) 초등학교 아동들이 교사 및 아동과의 관계에서 지각하는 갈등에 관한 연구. 이화여대교육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7. 정영수외 5인(1998), 교직과 교사, 서울 : 문음사.
8. 정우현(1998), 교사론, 서울: 배영사.
하고 싶은 말
교직실무3B) 만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
유아교육과 교직실무3B형

만 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