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K로직코리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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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 L&K로직코리아 마케팅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현재의 우리 나라 게임시장의 변화추이는?


“붉은 보석의 SWOT분석”
-SWOT분석을 통해 구상해 본 전략

"붉은 보석의 마케팅"

“L&K로직코리아 조사내용 요약”
본문내용
-현재의 우리 나라 게임시장의 변화추이는?
일단 지금의 게임시장으로 볼 때 패키지게임보다는 거의 모든 업체가 온라인게임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고 봐야합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게임시장에서는 전무했던 온라인 게임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최근에 나오는 게임을 예로 들어도 굵직굵직한 패키지게임(예를 들어 FIFA시리즈,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정도의 게임을 제외하고는 다른 패키지게임은 큰 관심을 끌지도 못하고 있는 게 사실이며, 판매되어진 게임 중에서도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3 정도를 제외하고는 많은 사람들이 한 번 엔딩을 보고 나면 다시 게임을 하지 않게 된다. 이렇게 됨으로써 게임을 만드는 업체입장에서도 한시적인 판매에 의지하는 것보다 온라인게임을 통해 지속적인 수입을 올리며 그것을 다시 게임 업데이트에 환산하거나 새로운 게임에 투자하는 방향으로 하는 것이 더 안정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 대부분도 패키지게임에서 혼자 게임을 즐기는 것보다 온라인게임을 통해 대화하면서 사람과 함께 게임하는 것을 더 즐기는 듯하다. 이런 것을 여실히 반영하는 것이 게임방송에서 방송하는 프로그램 중 스타크래프트리그나 워크래프트3리그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것이 온라인게임을 바탕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보면 된다. 또한 게임페스티벌 등을 통해서도 패키지게임보다는 온라인게임에 비중을 둔 투자를 많이 하고 있는 실정이다. 대표적으로 NC소프트, 웹젠, 넥슨, 블리자드 등의 업체들이 연달아 새로운 온라인게임을 개발하며 국내에서는 물론이며 해외에서도 좋은 평을 받으며 주가를 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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