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후감(꿈꾸는 다락방)

 1  독후감(꿈꾸는 다락방)-1
 2  독후감(꿈꾸는 다락방)-2
 3  독후감(꿈꾸는 다락방)-3
 4  독후감(꿈꾸는 다락방)-4
 5  독후감(꿈꾸는 다락방)-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 >
  • 2017.06.01
  • 5페이지 / hwp
  • 900원
  • 27원 (구매자료 3% 적립)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후감(꿈꾸는 다락방)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꿈꾸는 다락방 >
1. 요약
꿈꾸는 다락방에서의 가장 핵심 키워드는 R=VD라는 공식이다. R=VD라는 것은 vivid, dream, realization.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라는 말에서 비롯되었다. 즉 자신이 상상한대로 미래가 바뀔 수 있다는 뜻이다. R = VD 명제 하나로 책 전반을 꾸몄는데, 그 광범위하고 생생한 사례들이 혀를 내두르게 만든다. 애매모호한 성공에 운운하지 않고, 1년을 넉넉하게 살고 싶으면 벼를 기르고, 평생을 풍요롭게 살고 싶다면 꿈을 기르라는 말처럼 저자는 내가 정말 이루고 싶은 꿈을 꾸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그리고 평범했던 사람들이 꿈을 훌륭하게 이뤄낸 수많은 명사들의 사례를 소개해 선택받은 이들만이 해 낼 수 있다는 나의 편견을 무참히 무너뜨렸다. 가장 주목할 부분은 생생한 꿈을 꾸는 방법을 소개한 부분인데 사진VD기법, 동영상VD기법, 장소VD기법, 소리 내어 말하는 VD기법, 펜이나 컴퓨터에 직접 쓰는 VD기법 등 다양한 방법들이 상세히 소개된다. 예전에도 개인적으로 해봤음직한 방법들이지만 확실히 차이가 있고, 그 효과를 알고 나서 꾸준히 실행한다면 더욱 탄력을 받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보면 재미있는 실화들이 많이 나온다. 가난뱅이였지만 전 세계적인 화장품 에스티 로더를 창업한 창업자 에스티 로더, 실험 없이 오로지 생각으로만 상대성이론을 만들어낸 천재 아인슈타인까지 자세한 내용이 이 책에 실려 있다.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생각으로 암을 이겨낸 환자들의 사례도 나와 있다. 이 모든 사람들의 특징은 Vivid Dream을 실천했다. 그리고 그렇게 자신이 생각한 대로 미래가 펼쳐 쳤다. 방금 언급한 사례 중 에스티 로더의 실화에 대해서 Vivid Dream과 연관 짚자면 에스티 로더는 화장품을 바를 여유도 없는 가난뱅이였다. 그러나 그녀는 항상 최고급 백화점에 가서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만든 화장품 브랜드가 입점하게 되는 생각을 늘 했다고 한다. 그리고 마침내 그 꿈을 이루었다. 사실 정말 비현실적인 이야기다. 하지만 그러한 ‘비현실’을 ‘현실’로 만든 것이 바로 Vivid Dream인 것이다. 참 놀랍다. Vivid Dream이라는 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강렬한 힘을 가지고 있다. 막연한 생각을 구체적인 틀로 잡아주고,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는 원동력을 주며, 자신이 가진 목표의 방향성을 잃지 않게 해준다. 꿈꾸는 다락방을 쓴 저자는 맹목적이고 허황된 Vivid Dream을 말한 것이 아니라 Vivid Dream의 내적인 힘에 대해 말하려고 한 것이라 생각한다. 크게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다들 결국은 Vivid Dream을 실천한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정말로 그렇다는 것은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또한 ‘언니의 독설’이라는 책으로 유명한 김미경씨의 말을 들어보면 하루에 한 시간씩이라도 자신의 미래를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생각체력’을 키우라는 말이 나온다. 그리고 그렇게 미래를 그리며 구상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생각체력을 키우게 되면 그 일은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말한다. 결과적으로 이처럼 조금씩 표현하는 말은 다르지만 결국은 같은 내용을 말하고 있다. 자신이 꿈꾸는 만큼 꿈꾸는 대로 미래가 펼쳐질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백만장자들이나 유명한 사람들 중에 이 공식을 꾸준하게 연습하여 정말 자신이 원하는 사람이 된 사람이 많다는 사실을 꿈꾸는 다락방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스티븐 스틸버그도 처음엔 비전도 없는 영화감독이었지만 스스로 되고자 하는 꿈을 끊임없이 되풀이하여 꾸면서 그 꿈을 이루었다는 것을 보면 이 공식의 산 증인이다. 빌 게이츠 또한 컴퓨터가 뭔지도 잘 모르는 시절에 각 가정에 컴퓨터가 한대씩 있는 상상을 하였다고 한다. 또 다른 일화로 자신이 점찍은 여자에 대한 사랑을 몇 년 동안 꿈을 꾸고 간절히 소망하여 결국 그 여자와 결혼을 했다는 일화도 있었다. 그리고 이 공식을 믿는 사람과 믿지 않은 사람의 극과 극의 결말을 보여 준 사례는 의심하는 사람 고흐와 자신의 꿈을 믿은 피카소가 이 공식에 대해서 극명하게 대조적인 결말을 보여 주고 있다. 노력하는 사람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꿈을 생생하게 그릴 수 있는 사람이 더 중요하다는 점이다.
2. 마음에 드는 문장
1. 99%의 사람들이 딱 잘라서 말할 것이다. 불가능하다고. (22p)
- 나 또한 이 책을 접하기 전에는 그랬다. 어떻게 꿈꾸는 것만으로 성공할 수 있는지.
2. 이 실업의 늪에서, 가난의 늪에서 나를 구해줄 수 있는 건 바로 이것‘이라고 굳게 믿었다. 그리고 인생을 걸었다. (23p)
- 오나시스가 가난했던 시절을 극복하고 VD를 절실하게 함으로써 성공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3.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고? 웃기고 있네.하면서 말이다. 하지만 스필버그는 달랐다. 그는 더욱 생생하게 꿈꾸는 길을 선택했다. (26p)
- 스필버그는 VD를 받아들이고 당당하게 스스로 감독이라고 생각하며 그 자신을 바꿔가자 영화를 만들 기회가 저절로 찾아왔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4. 맹물 같은 생각밖에는 할 줄 모르는 세상 사람들의 사고습관을 따르지 마라. 물 위에 뜬 기름처럼 높은 수준의 사고습관을 가져라. 세상 사람들이 실천하지 않는 R=VD 공식을 실천하라. 그러면 당신이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다. (28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