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게임의 목표, 플랫폼 등)

 1  2020년 1학기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게임의 목표, 플랫폼 등)-1
 2  2020년 1학기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게임의 목표, 플랫폼 등)-2
 3  2020년 1학기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게임의 목표, 플랫폼 등)-3
 4  2020년 1학기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게임의 목표, 플랫폼 등)-4
 5  2020년 1학기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게임의 목표, 플랫폼 등)-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2020년 1학기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게임의 목표, 플랫폼 등)
  • 2021년 1학기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게임콘텐츠의 이해)
  • 2022년 1학기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게임콘텐츠의 이해)
  • 2023년 1학기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게임의 구성요소 분석)
  • 2024년 1학기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게임콘텐츠의 이해)
  • 2024년 1학기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게임콘텐츠의 이해)
  • [미디어영상학과] 2023년 4학년 1학기 게임애니메이션VR의 이해 중간시험 과제물
  • 사회복지법제] 관심 있는 사회문제와 관련된 사회복지법 하나를 선택하여 법 내용과 본인의 생각을 작성하시오-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청소년성보호법,아청법 1) 법명 2) 사회문제 및 법 선정이유 3) 법이 제정된 이유 및 배경 4) 법의 주요 내용 5) 법과 관련된 본인의 생각 및 의견-방송대 사회복지법제
  • [학사][사이버대학] 사이버대학의 운영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2019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설명 & 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 네가지 강화계획 실생활의 예
  • 소개글
    2020년 1학기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게임의 목표, 플랫폼 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지금까지 본인이 해봤던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1. 게임의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을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2. 엔터테인먼트 관점(ex. 왜 재미있었는지, 무엇이 부족한지 등)에서 게임의 장점과 단점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포켓몬스터 시리즈
    1) 목표 & 플레이 모드
    2) 플랫폼 & 장르
    3) 시장 & 컨셉

    2. 포켓몬스터 시리지의 장점과 단점
    1) 장점
    2) 단점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포켓몬고 게임의 목표.hwp
    2. 포켓몬고 시사점.hwp
    3. 포켓몬고 시장.hwp
    4. 포켓몬고 장르.hwp
    5. 포켓몬고 컨셉.hwp
    6. 포켓몬고 플랫폼.hwp
    7. 포켓몬고 플레이어 모드.hwp
    8. 서론 작성시 참조.hwp
    9.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Ⅰ. 서 론

    포켓몬스터는 포켓몬 컴퍼니가 발매하는 게임 시리즈나 이를 원작으로 한 텔레비전 만화, 영화 등의 미디어 작품, 또는 해당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상의 생물들을 통칭하는 말이다. 흔히 포켓몬(Pok&eacute;mon)이라고 많이 부른다. 많은 사람들이 애니메이션이 먼저라고 알고 있지만 최초 원작은 게임이다. 애니메이션, 만화책, 영화와 같은 기타 다른 매체 및 상품은 게임에서 파생된 것이다. 그러나 지금 게임을 즐기고 있는 어린 세대나 20대들은 만화로 포켓몬을 접한 후 게임을 시작하는 경우가 대분이다. 포켓몬스터는 전세계 미디어믹스 총매출 1위(약 950억 달러)의 전세계적 최고의 콘텐츠다.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전체 판매량은 약 3억 4,600만 장으로 판매량 1위인 마리오 시리즈에 이어 2위에 해당하며 모든 RPG 시리즈 중 가장 많이 팔린 시리즈이다. 포켓몬스터 게임의 시리즈는 1996년 첫 발매를 시작한 포켓몬스터 레드/그린 시리즈를 시작으로 포켓몬스터 골드/실버 루비/사파이어/파이어레드/ 다이아몬드/펄등 많은 시리즈가 발매되었다. 초기엔 게임이 먼저 나온 후 애니메이션이 게임을 따라갔으나 애니메이션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난 후부턴 애니메이션이 먼저 제작되고 게임이 그것을 바탕으로 제작이 되었다.


    Ⅱ. 본 론

    1. 포켓몬스터 시리즈

    1) 목표 & 플레이 모드

    게임의 1차 목표는 각 지방에 있는 8개 포켓몬 체육관의 체육관 관장을 이겨 체육관 배지를 8개의 포켓몬 체육관에서 모으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포켓몬 리그의 사천왕과 챔피언에게 도전해 정상의 자리에 오르는 것이다. 챔피언을 이기면 전당 등록이 가능한데, 전당 등록 이후에 엔딩이 나온다. 그 과정에서 라이벌과 경쟁하거나 로켓단 같은 범죄 조직을 소탕한다. 최근에 발매된 시리즈는 엔딩 후의 포켓몬 수집 및 대전이 메인이지만 1세대 당시엔 스토리를 진행하는 RPG로서의 비중이 컸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