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원예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D형(화아분화에 미치는 일장과 온도의 영향)

 1  2020년 1학기 원예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D형(화아분화에 미치는 일장과 온도의 영향)-1
 2  2020년 1학기 원예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D형(화아분화에 미치는 일장과 온도의 영향)-2
 3  2020년 1학기 원예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D형(화아분화에 미치는 일장과 온도의 영향)-3
 4  2020년 1학기 원예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D형(화아분화에 미치는 일장과 온도의 영향)-4
 5  2020년 1학기 원예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D형(화아분화에 미치는 일장과 온도의 영향)-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원예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D형(화아분화에 미치는 일장과 온도의 영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화아분화에 미치는 일장과 온도의 영향을 설명하고 주요 채소의 화아분화에 요구되는 환경에 대해 비교 분석하라.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화아분화에 미치는 일장과 온도의 영향
1) 화아 분화의 외적 조건
2) 화아 분화, 추대의 내적 조건

2. 주요 채소의 화아분화에 요구되는 환경
1) 시금치의 화아분화에 요구되는 환경
2) 오이의 화아분화에 요구되는 환경
3) 아보카도의 화아분화에 요구되는 환경
4) 당근의 화아분화에 요구되는 환경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채소의 화아분화에 요구되는 환경.hwp
2. 채소작물별 화아분화.hwp
3. 화아분화에 미치는 일장과 온도.hwp
4. 화아분화의 의의.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화아분화는 영양성장에서 생식성장으로 변화하는것을 말하며 형태변화에서는 잎눈에서 꽃눈으로 전환되는 시기를 의미한다. 화아분화의 재배적 의미는 일반재배와 채종재배로 구분하여 설명된다. 일반재배는 수량 감소, 품질 저하를 초래하기 때문에 화아분화를 억제해야 된다. 반면 채종재배는 수량 증대, 품질 향상을 위해 화아분화를 촉진시켜야 한다.
화아분화의 과정은 화아유도, 화아분화, 화아형성의 3단계로 구분할 수가 있다. 화아유도는 화아분화개시로 정단분열조직(생장점)의 형태적 변화를 보이는 단계이다. 원추상의 생장점이 편평해지거나 원주상으로 변하면서 화상(花床)을 형성한다. 화아분화는 화아분화진행의 단계로 꽃받침, 꽃잎, 수술, 암술의 순서로 구정적 분화가 이루어진다. 화아형성은 화아분화가 완료되어 꽃의 각 기관이 형성된 단계를 말한다.
일장(day length)이란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명기 또는 하루 낮의 길이이다. 일장반응(photoperiodism)이란 일장이 식물의 생육, 특히 개화반응을 조절하는 것으로 1920년 미국의 Garner가 처음으로 발견하였다. 채소의 일장반응은 한계일장을 기준으로 단일&#8729;장일&#8729;중성채소로 구분한다. 여기서 한계일장이란 유도일장과 비유도일장의 경계일장을 말한다. 한계일장은 채소의 종류와 품종에 따라 다르다. 자신의 한계일장을 기준으로 그보다 긴 일장조건에서 개화가 촉진되는 것을 장일채소, 짧은 일장조건에서 개화가 촉진되는 것을 단일채소라고 한다. 중성채소는 한계일장이 없으며 일장에 관계없이 개화한다.
이 레포트는 화아분화에 미치는 일장과 온도의 영향을 설명하고 주요 채소의 화아분화에 요구되는 환경에 대해 비교 분석하였다.


II. 본 론

1. 화아분화에 미치는 일장과 온도의 영향

저온단일 조건에서 잎으로 자랄 생장점이 꽃눈으로 분화되는데 주요인은 온도이며, 일장은 2차적 요인이 된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