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노인교육론3공통] 1.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 2.우리나라 현 시점에서 ‘노인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를 세 가지로 제시. 3.1부 [영화 속 시니어월드]에 소개된 영화 4편 중 한 편을 보고 노인교육론 학습자로서의 감상을 기술하십시오.

 1  [2021 노인교육론3공통] 1.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 2.우리나라 현 시점에서 ‘노인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를 세 가지로 제시. 3.1부 [영화 속 시니어월드]에 소개된 영화 4편 중 한 편을 보고 노인교육론 학습자로서의 감상을 기술하십시오.-1
 2  [2021 노인교육론3공통] 1.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 2.우리나라 현 시점에서 ‘노인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를 세 가지로 제시. 3.1부 [영화 속 시니어월드]에 소개된 영화 4편 중 한 편을 보고 노인교육론 학습자로서의 감상을 기술하십시오.-2
 3  [2021 노인교육론3공통] 1.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 2.우리나라 현 시점에서 ‘노인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를 세 가지로 제시. 3.1부 [영화 속 시니어월드]에 소개된 영화 4편 중 한 편을 보고 노인교육론 학습자로서의 감상을 기술하십시오.-3
 4  [2021 노인교육론3공통] 1.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 2.우리나라 현 시점에서 ‘노인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를 세 가지로 제시. 3.1부 [영화 속 시니어월드]에 소개된 영화 4편 중 한 편을 보고 노인교육론 학습자로서의 감상을 기술하십시오.-4
 5  [2021 노인교육론3공통] 1.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 2.우리나라 현 시점에서 ‘노인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를 세 가지로 제시. 3.1부 [영화 속 시니어월드]에 소개된 영화 4편 중 한 편을 보고 노인교육론 학습자로서의 감상을 기술하십시오.-5
 6  [2021 노인교육론3공통] 1.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 2.우리나라 현 시점에서 ‘노인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를 세 가지로 제시. 3.1부 [영화 속 시니어월드]에 소개된 영화 4편 중 한 편을 보고 노인교육론 학습자로서의 감상을 기술하십시오.-6
 7  [2021 노인교육론3공통] 1.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 2.우리나라 현 시점에서 ‘노인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를 세 가지로 제시. 3.1부 [영화 속 시니어월드]에 소개된 영화 4편 중 한 편을 보고 노인교육론 학습자로서의 감상을 기술하십시오.-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2021 노인교육론3공통] 1.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 2.우리나라 현 시점에서 ‘노인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를 세 가지로 제시. 3.1부 [영화 속 시니어월드]에 소개된 영화 4편 중 한 편을 보고 노인교육론 학습자로서의 감상을 기술하십시오.
  • 노인교육론 2021 노인교육론 1. 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2. 우리나라 현 시점에서 노인은 어떤 사람인가(1-5장)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노인교육론 3. 1부 [영화 속 시니어월드]에 소개된 영화 4편 중 한 편
  • [노인교육론 3학년] 1 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 2021년 1학기 노인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 등)
  • [졸업][노인복지]실버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
  • [가정생활교육] 죽음준비교육프로그램
  • 노인교육론3공통) 이상적인 노인의모습 또는 노년기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영화 속 시니어월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0k
  • [경영학] 실버타운의 발전과 산업 분석
  • [스포츠경영]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
  • 소개글
    [2021 노인교육론3공통] 1.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 2.우리나라 현 시점에서 ‘노인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를 세 가지로 제시. 3.1부 [영화 속 시니어월드]에 소개된 영화 4편 중 한 편을 보고 노인교육론 학습자로서의 감상을 기술하십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해 주십시오.
        1) 노인으로 불려도 좋은 연령 (65세)
        2) 그 이유

    2. 우리나라 현 시점에서 ‘노인은 어떤 사람인가(1-5장)’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를 세 가지로 제시해 보십시오.
        1) 노인에 대한 고찰
        2)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

    3. 1부 에 소개된 영화 4편 중 한 편을 보고 노인교육론 학습자로서의 감상을 기술하십시오. (1장 분량, 10점)
        1) 영화 소개 (버킷리스트: 죽기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
        2) 노인교육론 학습자로서의 감상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해 주십시오.

    1) 노인으로 불려도 좋은 연령 (65세)
    모든 인간은 성장, 성숙, 노화라는 세 가지 단계를 거쳐 발달하게 되는데 이 중에서 노화 단계에 속하는 사람을 ’노인’이라는 용어로 구별하여 부르고 있다. 흔히 노인을 구분할 때는 신체적으로 늙었다고 하는 생물학적 노화를 기준으로 노인을 규정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연령에 따라서도 인간의 발달단계를 획일적으로 구분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본인은 연령을 기준으로 65세 이상부터는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2) 그 이유
    우리나라의 경우 주로 신체적인 기능에 따라 노인이 되는 시점을 판단하고 있으며 69세 이하가 59%에 이른다. 이는 우리나라의 노인들이 개인의 자각에 따라 스스로 노인이라고 생각하는 기준이기도 하며, 실제 1990년대까지만 해도 퇴직 연령이나 회갑을 기준으로 하여 60세 이상을 노인으로 규정하자는 주장들이 많이 제기되었다. 또한, 노인복지법과 기초연금법에서 노인을 65세로 규정하고 있고 국민연금 급여의 수급 연령도 65세로 상향 조정되고 있으며 회갑의 사회적 의미가 퇴색되고 평균수명이 연장되는 점 등을 고려한다면 본인은 65세부터 ‘노인’으로 부르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한다.
    본인이 생각하는 65세라는 연령 기준의 ’노인‘은 10년, 20년 뒤에는 또 다른 기준으로 바뀔 수도 있다. 현재는 65세라는 연령 기준이 법적, 정책적ㆍ행정적 기준으로 보편화되어 있기는 하나, 평균수명의 증가로 인해 2019년을 기준으로 보면, 남자 80세, 여자 85.9세로 평균 83세에 이르고 있다. 하지만 10년 뒤에는 85.2세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실제 의료기술과 건강보장의 발달로 ’노인은 65세‘부터라는 의미가 퇴색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최빈사망연령이 10년 뒤에는 90~100세에 이를 수 있다는 전망을 토대로 보면, 10년 뒤에는 70세 또는 75세를 노인으로 불러야 할 수도 있다.
    참고문헌
    1) 임구원(2020), 노인교육론, 지식공동체.
    2) 권중돈(2019), 노인복지론, 학지사.
    3) 한정란(2015), 노인교육론 (노인을 위한, 노인에 관한, 노인에 의한 교육), 학지사.
    4) 영화, 버킷 리스트: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 2007.
    하고 싶은 말
    2021년 1학기 과제물
    노인교육론 3학년 공통

    1. 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해 주십시오.
    2. 우리나라 현 시점에서 ‘노인은 어떤 사람인가(1-5장)’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를 세 가지로 제시해 보십시오.
    3. 1부 <영화 속 시니어월드>에 소개된 영화 4편 중 한 편을 보고 노인교육론 학습자로서의 감상을 기술하십시오.

    본 자료는 표지(1page), 목차(1page), 본문내용(5page), 글자크기(11pt), 줄간격(180%)로 구성되었으며, 주어진 3번 논제에 대해서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중 <버킷리스트: 죽기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을 선정하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과제물 작성에 많은 도움 되길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