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

 1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1
 2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2
 3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3
 4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4
 5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5
 6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1인미디어 채널 기획안
1) 채널명
2) 채널유형
3) 채널 예상시청자
4) 기획의도
5) 콘텐츠명
6) 제작내용
7) 제작방식
8) 제작일정
9) 업로드 일정
10) 예산

2. 1인미디어 채널 구성안
1) 순서
2) 소주제
3) 비디오
4) 오디오
5) 시간
3. 시사점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배달시장은 춘추전국시대를 이루고 있어 포화상태라고 볼 수 있다. 한국의 경우 코로나19여파로 인하여 배달앱 시장이 20조원에 가까운 실정이다. 한국의 대표적인 배달앱 회사인 ‘배달의 민족’이 얼마전 독일에 4조8천억에 팔려 나가 순수한 한국적인 배달앱이 없어지고 있다. 처음에는 국민적인 애국심을 강조하여 한국사람은 배달의 민족으로 한국사람이 토종 배달앱을 이용한다는 케치를 내걸었으나 결정적인 순간에 한민족을 배반한 ‘배신의 민족’이 되었다고 국민의 지탄에 대상이 되고 있다.
전술한 것처럼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과 언택트 시대를 본격적으로 맞이하여 배달주문이 늘었다. 그러니 1인가족에 종사하는 남자의 경우 요리를 어떻게 할 줄 몰라 유튜브나 아프리카티비를 통하여 요리하는 방법을 배우기도 한다. 그러한 시청자 층을 겨냥하여 1인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대성황을 이루고 있으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한국과 전세계 시청자들에게도 뜨거운 열풍이 재현되고 있다.
혼자 밥을 먹으며 소위 말하는 ‘먹방’을 보여주고,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 통하여 대중의 스타로 급부상하기도 한다. 인터넷의 발전과 스마트폰과 컴퓨터 및 태블릿의 보급화가 급격하게 이루어지면서, 1인 스스로가 직접 기회부터 제작까지 진행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게 됐다. 방송으로 인하여 시청자의 반응이 좋으면 인터넷 온라인 방송을 조회클릭의 증가를 통하여 큰 돈을 벌기도 하여 유명세를 떨치는 소셜라이트(Socialite)가 됐다.
국내의 경우 아프리카TV, 유튜브 등 대표적인 먹방 동영상 공유 네트워크 통해 시청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먹방이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시대를 열었다. 이 장에서는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 자신만의 채널을 기획하고 그 채널에 올릴 콘텐츠를 계획하여 ‘기획안 & 구성안’ 작성· 기획안: 채널명, 채널유형, 채널 예상시청자, 기획의도, 콘텐츠명, 제작내용, 제작방식, 제작일정, 업로드 일정, 예산 등· 구성안: 순서, 소주제, 비디오, 오디오, 시간 등을 중심으로 작성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직접작성
하고 싶은 말
1인미디어기획제작3)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0k

미디어영상 1인미디어기획제작3

·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콘텐츠 구성하기: 자신만의 채널을 기획하고 그 채널에 올릴 콘텐츠를 계획하여 ‘기획안 & 구성안’ 작성· 기획안 : 채널명, 채널유형, 채널 예상시청자, 기획의도, 콘텐츠명, 제작내용, 제작방식, 제작일정, 업로드 일정, 예산 등
· 구성안: 순서, 소주제, 비디오, 오디오, 시간 등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