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간접실습(아동 분야 기사 스크랩 및 감상문)

 1  사회복지 간접실습(아동 분야 기사 스크랩 및 감상문)-1
 2  사회복지 간접실습(아동 분야 기사 스크랩 및 감상문)-2
 3  사회복지 간접실습(아동 분야 기사 스크랩 및 감상문)-3
 4  사회복지 간접실습(아동 분야 기사 스크랩 및 감상문)-4
 5  사회복지 간접실습(아동 분야 기사 스크랩 및 감상문)-5
 6  사회복지 간접실습(아동 분야 기사 스크랩 및 감상문)-6
 7  사회복지 간접실습(아동 분야 기사 스크랩 및 감상문)-7
 8  사회복지 간접실습(아동 분야 기사 스크랩 및 감상문)-8
 9  사회복지 간접실습(아동 분야 기사 스크랩 및 감상문)-9
 10  사회복지 간접실습(아동 분야 기사 스크랩 및 감상문)-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회복지 간접실습(아동 분야 기사 스크랩 및 감상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영아기 집중투자 사업
1) 기사 요약
2) 감상문

2. 아동수당
1) 기사 요약
2) 감상문

3. 저소득가족 아동 지원 – 급식지원
1) 기사 요약
2) 감상문

4. 아동 기사 스크랩을 통해 느낀 점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기사 요약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에 있어서 핵심 사업이라고 할 수 있는 영아기 집중투자 사업 중에서 22년도 출생아동을 대상으로 200만 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급하는 사업인 ‘첫 만남 이용권’은 출산으로 인해 가정에 경제적인 부담을 돕기 위해 새로이 도입되었다고 할 수 있다.
올해 1월부터 3월 말까지 사전 신청 기간이었으며, 현장 혹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접수된 건은 4만 8563건으로 이들에게 첫 만남 이용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 바우처는 아동의 출생일부터 1년 동안 부적절한 업종을 제외한 모든 업종에는 사용이 가능하다.

2) 감상문
현재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양극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가장 현재에 두드러지는 것은 경제 양극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지만, 가장 미래에 우려되는 것은 바로 저출산 및 고령화로 인구 양극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인구 양극화 현상에 대해서 쉽게 다시 표현하자면, 인구 출산은 점차 감소하는데 반해 고령 인구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문제라고 말할 수 있겠다.
인구 양극화 현상이 일어나게 된 이유는 크게 두 가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첫 번째로 한국전쟁 직후 급증한 출산율로, 베이비부머 세대가 탄생한 것이다. 전쟁 후 사회가 안정이 되면, 사람들은 기존에 억눌려있던 많은 욕구를 해소하려 하고, 가정을 꾸리는 등 일상으로 되돌아가려는 움직임을 보인다. 이러한 현상은 2차 세계대전을 겪은 대부분의 국가에서 나타났으며, 가장 근접한 나라인 일본에서도 단카이 세대라는 사례가 있다. 문제는 단카이 세대의 규모보다 베이비 부머 세대의 규모가 더 크다는 점이다.
이처럼 기형적인 인구구조가 발생했을 경우, 장기화된 인구정책을 통해서 이를 완화하려는 움직임이 국가적으로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한국의 경우 이에 대한 대비가 부족했다. 즉 베이비부머 세대의 고령화를 예상하지 못한 것이다.
참고문헌
"2022년 출생 아동에 200만원"…첫만남이용권 지급 개시 https://www.sedaily.com/NewsView/264IWPN2SS 서울경제, 22.04.01.
만 7세도 이달부터 아동수당 10만원 받는다 https://www.chosun.com/national/welfare-medical/2022/04/25/7A3EWZUAKZHKPFYYUCLOD2XVKI/ 조선일보, 22.04.25.
서울시, 결식아동 먹거리 GS25서 20%할인 https://www.fnnews.com/news/202204191732321454 파이낸셜뉴스, 22.04.20.
하고 싶은 말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사용하여 글을 풀어나갔습니다.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