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정책및통상갈등 보이스피싱

 1  국제정책및통상갈등 보이스피싱-1
 2  국제정책및통상갈등 보이스피싱-2
 3  국제정책및통상갈등 보이스피싱-3
 4  국제정책및통상갈등 보이스피싱-4
 5  국제정책및통상갈등 보이스피싱-5
 6  국제정책및통상갈등 보이스피싱-6
 7  국제정책및통상갈등 보이스피싱-7
 8  국제정책및통상갈등 보이스피싱-8
 9  국제정책및통상갈등 보이스피싱-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정책및통상갈등 보이스피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Global 거버넌스 근절 방안
2, Digital 거버넌스 근절 방안
3, Local 거버넌스 근절 방안
4, Glocal Governance의 방법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보이스피싱(Voice Phishing)은 보이스(Voice)라는 영어에 개인정보(private data)를 갈취한다는 의미의 낚시(fishing)의 합성어로 이러한 피싱(Phishing)이라는 단어를 조합하여 만든 신조어다(조호대, 2012). 이는 최근 정보통신(IT)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과 인터넷 및 모바일의 보편적 보급으로 인해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제약 없이 계좌이체 등 온라인 금융거래는 물론이고, 증권, 비트코인 거래 등 금융 용무가 용이한 환경이 조성되면서 발생한 범죄로 워낙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자행되는 범죄이기 때문에 사회문제와도 직격되는 행위다.

보이스피싱이 처음 알려진 것은 2005년 대만으로 이후 중국대륙은 물론이고 일본, 한국, 싱가포르 등 주로 아시아 지역의 국가로 빠르게 확산되면서 국제적인 문제로 비화하였다. 지금까지도 지속적으로 범죄가 행해지면서 이제는 국제적인 문제로까지 논의되고 있지만 뚜렷한 해결책이 없는 상황이다(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2). 여기서는 Global, Digital, Local, Glocal Governance의 방법을 활용하여 이를 근절할 수 있는 방안(들)을 생각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국제정책 및 통상갈등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하고 싶은 말
국제정책및통상갈등

[과제명]

문제) 요즘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국민들의 피해가 상당한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보이 스피싱 범죄조직의 실체를 찾기가 어려워 정부당국에서 단속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범죄조직들이 해외에 활동하면서 국내 운반책 등 행동원들을 활용하고 있어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성착취물 동영상, 불법 도박사이트 등도 같은 맥락에서 단속하기 어려운 형편입니다. Global, Digital, Local, Glocal Governance의 방법을 활용하여 이를 근절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하기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