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보건행정사-스마트헬스케어가 의료환경에 미치는 영향

 1  2021년 보건행정사-스마트헬스케어가 의료환경에 미치는 영향-1
 2  2021년 보건행정사-스마트헬스케어가 의료환경에 미치는 영향-2
 3  2021년 보건행정사-스마트헬스케어가 의료환경에 미치는 영향-3
 4  2021년 보건행정사-스마트헬스케어가 의료환경에 미치는 영향-4
 5  2021년 보건행정사-스마트헬스케어가 의료환경에 미치는 영향-5
 6  2021년 보건행정사-스마트헬스케어가 의료환경에 미치는 영향-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1년 보건행정사-스마트헬스케어가 의료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스마트헬스케어 대해서
2.
스마트헬스케어가 의료환경에 미치는 영향

개인의 건강관리 편리성 증가

의료기관과의 편리한 접근성

의료종사자의 편리성 증가

질병예방 및 위험관찰

스마트기기 시장의 무한성장
본문내용
1. 스마트헬스케어 대해서

기술의 발전으로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기기와는 뗄 수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다. 스마트폰의 계속 된 업그레이드로 인하여 사람들은 건강도 스마트기기로 확인하고 관리하기 시작했다. 전통적으로는 병원에 가야 나의 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제 기본적인 것들은 모두 가정에서 스마트기기로 확인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스마트기기를 이용하여 나의 건강을 케어 하는 것을 스마트헬스케어라 할 수 있다. 더 자세하게 알아본다면, 의료 기술에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하여 개인 맞춤형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건강관리 서비스이다. 또, 개인의 건강과 의료에 관한 정보, 기기, 시스템, 플랫폼을 다루는 산업분야로 성장하여 건강관련서비스와 의료 IT가 융합된 종합의료서비스로 발전하였다. 그리고 개인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 개인이 소유한 휴대형, 착용형 기기나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 등에서 확보된 생활습관, 신체검진, 의료이용정보, 인공지능, 가상현실, 유전체정보 등의 분석을 바탕으로 제공되는 개인중심의 건강관리 시스템으로 발전하였다.
이와 같은 스마트헬스케어는 이제 우리 생활에서 절대 빠질 수 없게 되었으며, 계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어 더 많은 서비스를 사람들에게 제공할 것이다. 그럼 이러한 스마트헬스케어가 사람들에게 이용되면서 바뀐 의료환경에도 분명한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바뀐 의료환경에 스마트케어가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참고문헌
1. 네이버 지식백과 - https://terms.naver.com
2. 위키 백과사전 – https://ko.wikipedia.org/wiki/
3. 조선일보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9/10/
하고 싶은 말
2021년 보건행정사-스마트헬스케어가 의료환경에 미치는 영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