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희곡] LeRoi Jones(Imamu Amiri Baraka) Dutchman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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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현대희곡] LeRoi Jones(Imamu Amiri Baraka) Dutchman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작가 소개 LeRoi Jones (Imamu Amiri Baraka) (1934 - )

2. 오리엔탈리즘(Orientalism)의 의미와 재현
참고문헌

3. 흑인극의 의미와 위치

4. 캐릭터 및 극의 구조 분석

5. 장면 분석 (Scene By Scene)
참고 문헌

6. 다양한 분석의 틀

본문내용
Leroi Jones 1934년 New Jersey의 Newark에서 태어났다. 고등학교를 2년 일찍 졸업하고 Harvard 대학을 졸업하였으며 공군에서 항공 기상 기록원으로 2년 반 동안 근무한 뒤 Columbia 대학에서 독일문학 전공으로 학사 학위를 받았다.
시(詩)로 자신의 문학 활동을 시작한 그는 Allen Ginsberg, Frank O'hara와 같은 시인들과 교류하며 새로운 작시법과 표기법을 찾고자 노력하였다. Jones 자신이 소리 내는 방식으로 자신의 개성적인 운율을 강조하고자 했는데, 이를 위해 Olson의 투사시나 Blues와 같은 흑인 음악의 리듬에도 의존하게 되었다.
그는 1961년에 『스무 권짜리 자살 노트에 붙인 서문』 (Preface to Twenty Volume Suicide Note)과 1964년에 『사망한 강사』(The Dead Lecturer) 등의 시집을 냈다. 그의 초기 시에서는 분열된 자아가 겪는 고통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하였는데 그 고통은 백인의 세상에서 흑인 지식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에서부터 비롯되었다. 이 시편의 화자들은 대부분 그들의 죄와 두려움에 의하여 마비된다.
Jones는 자신의 대학 시절과 군대 시절을 회고하면서 "하버드의 일들은 나로 하여금 검둥이의 아픔을 이해하게 했다. 그들은 당신에게 흰둥이인 체 하는 방법을 가르친다. 그러나 공군은 나로 하여금 흰둥이의 아픔을 이해하도록 했다"고 말한 바 있다. 백인이 지배하는 미국에서의 흑인음악에 관한 책인 『우울한 사람들』(Blues People, 1963)에서 그는 자신의 점차적인 소외에 대하여 "검다는 것이 지극히 불리한 사회에서 당신이 검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한 가지 방법이지만 결핍되어 있고 불가능한 정도로 불구가 된 것은 바로 사회이지 당신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게 되면 당신은 스스로 보다 더 고립 된다"고 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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