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산업론_관심 있는 키워드의 최근 동향 (웹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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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문화콘텐츠 산업론_관심 있는 키워드의 최근 동향 (웹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웹툰의 의의

2) 웹툰의 비즈니스

3) 웹툰의 동향

4) 웹툰 사업에 따른 문제점

5) 웹툰의 보급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에 문화의 다양성과 산업이 발달하면서 많은 콘텐츠들이 제작되고 상품화 되고 있다. 굿즈라는 이름으로 드라마, 영화, 만화 등이 히트를 하고 난 후 상품으로 제작, 판매가 되는 것을 자주 목격하였다. 이러한 것은 문화가 발달하고 특정한 상품과 자기만의 제품을 원하기 때문이다. 이것과 더불어 내가 조사하고자 하는 웹툰을 바탕으로 하는 드라마들도 제작되어졌다. 이때 굿즈 상품은 더 활발하게 판매되는 현상을 목격할 수 있다. 다음 본론에서는 웹툰에 관한 것과 최근 동향에 대하여 조사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1. 만화애니메이션사전, 2008. 12. 30., 김일태, 윤기헌, 김병수, 설종훈, 양세혁
2. 전자 신문 숫자로 보는 만화산업 김제이 2016, 06,23
3. 독서신문 코로나19로 웹툰-웹소설 폭발적 증가... 2020년 출판통계 서믿음 기자 2021.05.03.
4. 다큐인사이트 한국은 어떻게 거대한 웹툰 제국을 완성할 수 있었나? '웹툰 제국 의 탄생' 22, 2, 6
5. MBC 뉴스데스크 [집중취재M] 차세대 주력산업 웹툰의 무한 확장 - 드라마 영화 음악 NFT까지 2022, 5, 25
6. 웹툰가이드 도를 넘어선 심각한 웹툰 불법복제 2017, 12, 05
7. 웹툰가이드 작가를 향한 '불법러'들의 사이버 테러, 이제는 침묵하지 말아야 할 때 임선주 기자 2021, 07,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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