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도박의 경계가 모호하여 재미로 시작하는 도박이 청소년 놀이문화가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1  게임과 도박의 경계가 모호하여 재미로 시작하는 도박이 청소년 놀이문화가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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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내용
도박 중독 치료 전문가인 황현탁 박사는 "청소년들이 온라인 게임을 하면서 돈을 따면 쾌감을 느끼고 잃으면 스트레스를 받는다"며 "이는 돈이라는 요소 때문에 발생하는 심리적인 부분인데 이것이 바로 도박중독 초기 증상"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최근에는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게 도박을 접할 수 있게 됐다"며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많은 청소년들은 더욱 위험하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강원랜드 카지노 개장 이후 처음으로 10대 고객이 등장하기도 했다.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 5년간 인터넷 도박 관련 범죄 검거 인원은 총 3만6천915명이며 이중 30대가 32%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는 40대(26%), 50대(19%) 순이었다. 특히 중·고등학생 연령층인 10대는 전체 4%였지만 최근 들어 증가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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