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마케팅사례] 온라인게임 `A3` 액토즈소프트 마케팅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Why A3?
A3 마케팅 전략 Overview
A3는 마케팅에 성공했는가? Yes or No?
분석방법
Why NO?
고객 반응 분석
성과분석
기사의 주요이슈
A3 마케팅과 개발간 커뮤니케이션은 원활했나?
분석 결과 종합
본문내용
A3 프로젝트 선정 사유
1. 기존의 MMORPG 카테고리의 구분화
- “애들은 가라~~” 최초의 성인용 RPG 게임으로 포지셔닝
- APG(Adult Playing Game)이라는 신 게임 장르 창출
2. 체계적인 게임 마케팅 시도
- Closed Beta(`02.11) 서비스 전인 같은 해 여름부터 마케팅 활동 전개
- 체계적인 마케팅 실행 관련 Reference
3. 상용화이후 기대이하의 성과를 보이는 원인 파악
- 초기 개발 단계에서 쳬계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였지만, 상용화 저조한 실적
- 과대 마케팅? 마케팅과 개발간의 유기적인 협력 관계 구축 실패?
- 단계별(Time Serial) 마케팅 활동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