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보완요법의 종류

 1  대체보완요법의 종류-1
 2  대체보완요법의 종류-2
 3  대체보완요법의 종류-3
 4  대체보완요법의 종류-4
 5  대체보완요법의 종류-5
 6  대체보완요법의 종류-6
 7  대체보완요법의 종류-7
 8  대체보완요법의 종류-8
 9  대체보완요법의 종류-9
 10  대체보완요법의 종류-10
 11  대체보완요법의 종류-11
 12  대체보완요법의 종류-12
 13  대체보완요법의 종류-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체보완요법의 종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대체요법이란?
대체보완요법의 종류
1. 대체의료체계 (代替醫療體係, Alternative medical systems)
2. 심신중재 (心身仲裁, Mind-body interventions)
3. 생물학 기반 치료 (生物學基盤治料, Biological-based therapies)
4. 수기치료 및 신체 기반 치료 (Manipulative and body-based methods)
5. 에너지 치료 (Energy therapies)

본문내용
대체요법이란?

비록 "대체의학(alternative medicine)"이란 용어가 일상적인 단어가 되었지만 아직까지 그 범위가 분명하게 정의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체 방식"을 주장하는 사람은 운동, 영양학적 방법, 그리고 주류 보건 전문가가 수십 년 동안 추천해온 다른 접근법들을 포함시킴으로써 자신들의 신빙성을 높여보려고 시도합니다. 비판하는 사람들은 "대체의학"이란 용어가 본질적으로 오도하는 것이며, 의료 업무는 느슨하게 정의된 새로운 "체계"란 말로 통채로 생각하기보다는 반드시 개별적으로 논의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혼란을 피하는 한가지 방법은 "대체의학" 방법들을 진실된 것, 실험적인 것, 또는 의심스러운 것으로 분류해보는 것입니다. 진실한 "대체의학"은 안전성과 효과에 대한 과학에 근거한 기준을 만족시키는 방법들입니다. 실험적인 "대체의학"은 증명되지는 않았지만 그럴 듯한 정당성을 가지고 있고, 신뢰할만한 연구가 진행 중인 것입니다. 주목할 만한 것이 심혈관 질환 치료에 10% 지방 다이어트를 하는 것입니다. 의심스러운 "대체의학"은 증거가 없고 과학적으로 그럴 듯한 이론적 근거도 결여된 것입니다. 그 좋은 예는 동종 요법인데, 이 방법은 어떤 활성 성분도 포함되지 않은 희석된 "치료제(remedy)"가 강력한 치료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어떤 방법들은 주장하는 바에 따라서, 한가지 이상의 범주에 해당되기도 합니다. 이




B. 생전자기 기반 치료 (生電磁氣, Bioelectromagnetic-based therapies)

1) 자장요법 (磁場療法, Magnetic field therapy)
전자기 에너지와 인체가 교차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이해하고 전자장을 치료에 응용하는 방법입니다. 자장요법은 인체 내의 세포와 신경계의 흐름 사이에서 화학적인 반응을 일으켜서 치료합니다. 전자기장(전파장, 자기장, 교류파장, 직류파장 등)을 이용해 신체적 장애(천식, 암)와 정신적인 장애를 예방, 진단, 치료하고, 통증 등의 증상의 감소시키며, 스트레스 해소 등에도 사용합니다.

2) 에너지의학 (Energy medic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