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카미 하루키

 1  무라카미 하루키-1
 2  무라카미 하루키-2
 3  무라카미 하루키-3
 4  무라카미 하루키-4
 5  무라카미 하루키-5
 6  무라카미 하루키-6
 7  무라카미 하루키-7
 8  무라카미 하루키-8
 9  무라카미 하루키-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무라카미 하루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 일본인 가운데 역사적 인물 중 한사람
2. 무라카미 하루키 연보
3. 하루키의 키워드
4. 하루키 소설속 인물
5. 무라카미 하루키에 대한 나의 생각

본문내용
. 하루키의 키워드

․ 우물-좁은 세계, 이 시대의 상황이기도 한 우물
에서 하트필드라는 가공의 작가가 쓴 '화성의 우물'이라는 작품 속에서, 빠져 나오는데 15억년의 세월이 걸린 우물은 시간의 일그러짐을 상징하고 있다. 작품속에서 우리들은 시간 사이를 방황하고 우리들에게는 삶도 없고, 죽음도 없고 다만 바람뿐이이라고 한다. 즉 폐쇄적인 공간임과 동시에 시간의 흐름을 상징하고 있다.
 한편 에서 대화중에 '들판의 우물' 이야기가 나온다. 실제 존재하고 있는지도 모르는 어쩌면 그녀 내부에만 존재하는 이미지나 기호였을거라고 회상하던. 여기서 우물은 자신의 자폐나 내향적인 마음의 상태를 나타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60년대 후반 이래의 대항 문화가 목풍처럼 스치고 지나간 뒤의 폐쇄된 시대 정황을 반영하고 있다.
 에서의 우물은 어두운 공간과 동시에 웬지 끌리는 매력있는 공간인 것이다. 이것은 상대적인 평행 관계이며 빛과 그림자 같은 양면성을 띠고 있다.

․ 양-기독교적인 세계에 그 뿌리를 두고 있는 '양'
하루키는 '양'에 대해서 이렇게 말하고 있다. 어째서 양이냐는 질문을 받는다. 그것에 대한 답은 조재하고 있지만, 그다지 의미가 없는 것이라서 써보았자 별로 도움이 안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어떤 계기가 있어서 (그 계기 자체에는 별로 문학적 의미는 없다), 양이라는 개념이 나의 머리속에 입력되었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서 여러 가지로 생각하고 있는 사이에, '그래, 양을 테마로 한 소설을 쯔자'고 마음을 굳힌 것이다....중략
  그들 대부분은 양을 신화적이고 토착적인 것의 표상으로 파악하고, 그와 같은 역사적 의지가 글로벌한 세계와 커미트해 나갈 때의 '발열'같은 것에 대해서 굉장히 흥미를 갖고 있었다. 나는 특별히 그러한 것에 흥미를 가지고 이 소설을 쓴 것은 아니지만, 파악 방법으로서는 대단히 재미있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