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정보사회] E-sports 이스포츠 문제점과 한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E-스포츠의 개념
2.국내 E-스포츠의 현황
3.E-Sports의 인기요인
4.시장 분석문제점 및 한계
5.결론
6.Q & A
본문내용
E-Sports의 개념
▷ 좁은 의미
- 게임대회 또는 리그만을 지칭하는 의미
▷ 넓은 의미
- 게임을 이용한 대회뿐만 아니라, 대회에서 활동하는 프로게이머,
게임 해설자,방송국 등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서의
의미와 게임 문화와는 또 다른 신문화
Electronic Sports 의 약자로, 뛰고 달리는 등의 스포츠와는 달리
인터넷 상에서의 즉, 네트웍 게임을 이용한 각종 대회나 리그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