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

 1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1
 2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2
 3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3
 4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4
 5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5
 6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6
 7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7
 8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8
 9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9
 10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10
 11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11
 12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12
 13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13
 14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14
 15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15
 16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Ⅱ 본 론
1.신흥 하부 시장
2.시장규모 및 성장추이
3. 전략 집단 및 MS
4. 유통시스템
5. 고객의 특성과 세분시장
6. 글로벌 트랜드
7. 성공 아이디어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여성들이 살면서 꼭 필요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 예쁜 옷, 구두, 화장품, 생리대...
그 중에서도 여성에게 특히 가임기 여성에게 정말 없어서는 안 될 것은?
이러한 질문을 한다면 백이면 백 다 생리대라고 할 것이다. 그 정도로 생리대는 여성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불가결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사업측면에서 생각한다면 전 세계 인구의 반이라고 할 수 있는 여성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이 생리대 시장의 규모 또한 어마어마할 것이고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많은 기업들이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TV를 보면 하루에도 몇 번 씩 생리대, 팬티 라이너와 같은 여성위생용품에 관한 광고를 볼 수 있다. ‘화이트’, ‘좋은 느낌,’ ‘위스퍼,’ ‘매직스’...정말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제품이 현재 시장에서 각축을 벌이고 있다.
과거에는 굉장히 금기시되고 감춰져 있던 여성위생용품들이 요즘 들어 더욱더 과감하게 노출되며 개방화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는 과거와 현재 소비자 변화 특히 여성스스로의 인식변화로부터 기인하였다고 생각한다.
과거 생리대는 감춰야만 하는 부끄러운 생활용품이었다. 여자고등학교를 나온 학생들 조차도 고등학교시절 생리대를 빌려 달라는 친구의 부탁에 남들이 볼까와 (여자들밖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손수건에 싸고, 남들이 보지 않는 틈을 타 몰래 주려 하는 등의 생리하는 것에 대한 ,가임기 여성으로서의 당당치 못한 행동들을 많이 하곤 하였다.
하지만 지금은 생리하는 것에 대한 부끄러움이 아닌 당당함으로 많은 여성 그리고 남성 또한 인식이 변화 되었고 이는 여성생활용품기업에게 나에게 맞는 제품을 출시하라는 목소리로 이어져 기업은 좀 더 여성에게 적합한 제품을 출시하려고 노력하고 더 많은 여성소비자의 이목을 끌기 위해 각종 마케팅으로 전쟁을 치르고 있다.
일반 패드형 생리대 뿐 아니라 템포와 같은 삽입형 생리대, 팬티 라이너등과 같이 제품이 다양화 되어지고 있고 또한 이러한 생리대에 대한 유해성으로 나타난 대안생리대운동등을 통해 앞으로의 여성위생용품시장의 변화에 관심이 일고 있는 실정이다.
조원들은 평소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아 유한킴벌리나, P&G와 같은 기업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나누곤 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우리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이 속한 이 시장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조사하고 이해하자는 데에 합의하여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을 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