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아메리카뷰티를 보고..(영화감상문)

 1  [영화감상문] 아메리카뷰티를 보고..(영화감상문)-1
 2  [영화감상문] 아메리카뷰티를 보고..(영화감상문)-2
 3  [영화감상문] 아메리카뷰티를 보고..(영화감상문)-3
 4  [영화감상문] 아메리카뷰티를 보고..(영화감상문)-4
 5  [영화감상문] 아메리카뷰티를 보고..(영화감상문)-5
 6  [영화감상문] 아메리카뷰티를 보고..(영화감상문)-6
 7  [영화감상문] 아메리카뷰티를 보고..(영화감상문)-7
 8  [영화감상문] 아메리카뷰티를 보고..(영화감상문)-8
 9  [영화감상문] 아메리카뷰티를 보고..(영화감상문)-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감상문] 아메리카뷰티를 보고..(영화감상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영화 ‘아메리칸 뷰티’에 대한 이해

2. 아메리칸 뷰티의 의미

3. 영화 해설

4. 영화에서의 상징물

5. '아메리칸 뷰티'에 대한 정신분석학적 해석
(1) ‘레스터 버냄’과 그의 가정
(2) ‘프랭크’와 그의 가정

6. ‘아메리칸 뷰티‘를 보고 나서..

본문내용
레스터 번햄(케빈 스페이시 분)은 좌절감으로 가득 찬 잡지사 직원으로 하루하루를 무기력 속에서 살아간다. 그가 하루 중 최상의 기분을 느끼는 때는 단지 샤워실에서 자위 행위를 할 때뿐이고, 그후는 모든 것이 곤두박질 친다. 아내와 딸은 그가 한심한 실패자라고 낙인찍어 놓았고 직장의 상사는 그를 해고하기 직전이다. 부동산 소개업자로 일하는 아내 케롤린(아넷트 베닝 분)은 수완가로 자처하고 완벽주의를 외치며 물질만능의 길을 추구한다.
한때는 사랑을 했을 법한 둘의 현재 결혼생활은 단지 남들에게 과시하기 위한 형식뿐이고, 외동딸 제인(토라 버치 분)은 전형적으로 반항적인 10대 소녀가 아버지를 향해 내 뱉는 분노를 넘어 아예 사라져 주길 바랄 정도로 미워한다. 제인의 학교를 방문한 레스터는 딸의 되바라진 친구 안젤라(메나 수바리 분)를 보는 순간 한 눈에 욕정을 품게 된다. 이것이 레스터로 하여금 자신을 완전하게 변화시키는 동기를 부여한다. 자기를 해고하는 상사를 공갈 협박하여 목돈을 받아 내어 젊은 날 갖고 싶었던 오래된 스포츠카를 구입하고, 안젤라를 염두에 두고 보디빌딩을 위해 차고에서 벤치프레스를 하는가 하면, 고급 마리화나를 피기 시작하고, 새로운 직업으로는 마음 편히 일할 수 있는 햄버거 가게에서 고기를 굽는 것이다. 레스터는 기억 속에서 이미 사라진 자신의 소년기를 회복하려는 듯이 자유를 추구한다.
하지만, 옆집으로 해병대 출신 대령(크리스 쿠퍼 분) 가족이 이사오면서 일은 복잡해진다. 사무적으로 철저해 보이고 군대식 권위로 동성애자를 경멸하는 대령에게는 기죽어 사는 아내(알리슨 제에이 분)와 말없이 기분 나쁘게 온갖 것을 비데오로 찍는 취미를 갖고 있으며 대마초를 밀매하여 큰돈을 만지는 고교생 아들 리키(웨스 벤틀리 분)가 있다. 제인은 곧 조용하고 진지하게 사물을 바라보며 신념이 강해 보이는 리키에게 관심이 깊어지고, 친한 친구였던 안젤라는 자신의 성경험에 대하여 자랑을 들어주던 제인으로 부터 외토리가 되자 레스터와의 색적인 접근을 시도한다. 그사이 케롤린은 성공한 부동산 대리인과 바람을 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하여 사격장에 나가 신나게 총을 쏘아 댄다.........................................................................................
하고 싶은 말
아메리카뷰티 영화감상문입니다.....

좋은 자료이니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