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경영론] 창업계획서

 1  [창업경영론] 창업계획서-1
 2  [창업경영론] 창업계획서-2
 3  [창업경영론] 창업계획서-3
 4  [창업경영론] 창업계획서-4
 5  [창업경영론] 창업계획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창업경영론] 창업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창업의 소개
Ⅱ. 창업의 요약
Ⅲ. 산업분석
1. 단기비전
2. 장기비전
3. 시장특성 및 동향
4. 목표시장
5. 시장의 전망
6. 경쟁 및 경쟁우위 전략
7. 차기아이템
Ⅳ. 사업설명서
Ⅴ. 상품공급 및 생산계획
1. 상품공급계획
2. 생산계획
Ⅵ. 마케팅 계획
1.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
2. 쇼핑몰 내부에서의 고객을 위한 마케팅 전략
3. 홍보계획
Ⅶ. 경영조직 계획
Ⅷ. 위험평가
Ⅷ. 재무계획

본문내용
Ⅰ. 창업의 소개

제가 인터넷 쇼핑몰에서 운영할 상품은 체구가 큰 사람들을 위한 빅 사이즈 의류 제품입니다. 빅 사이즈의 의류는 말 그대로 일반 사람들보다 체구가 큰 사람들을 위한 의류입니다. 남성의류, 여성의류, 캐주얼의류, 정장 등 그 종류는 일반 의류와 다를 것이 없습니다.
저는 빅 사이즈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일반 의류점에서 파는 모든 제품을 다루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의류의 종류는 상당히 많은데 대부분의 쇼핑몰이 다루는 청바지, 셔츠, 블라우스 같은 것은 물론이고 속옷이라든가 잠옷, 특별할 때 입는 복장 등을 취급하여 빅 사이즈의 사람들도 주위 사람들이 입는 모든 종류의 옷을 입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브랜드를 즐겨 입는 고객들을 위해 브랜드 상품도 취급할 것입니다. 리바이스와 같은 브랜드는 현재 빅 사이즈 상품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Ⅱ. 창업의 요약

한국 사람들의 식생활이 서구화됨에 따라 사람들의 체격도 커지고 있기 때문에 한국의 현대 사회는 식생활의 서구화로 인해 체형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됨으로써 이러한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옷이나 패션잡화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옷가게나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체형이 큰 사람들에 맞는 사이즈의 옷을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그에 따라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이러한 것을 사업아이템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취향을 고려하고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여 이번 사업을 성공으로 이끌 것입니다.

Ⅲ. 산업분석

1. 단기비전
우선 현재 기존의 빅 사이즈 몰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시장을 파고 들기가 쉽지 만은 않을 것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틈새시장을 파고드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2. 장기비전
현재 한국 사람들의 체구가 커지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소비자들의 수요는 많아질 것으로 파악됩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취향을 최대한 고려하고 세련되고 다양한 의류를 준비한다면 틈새시장 공략은 물론 경쟁자들을 앞지를 수도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