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환경소비] 디지털 소비문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① 싸이월드란 무엇인가?
②싸이월드의 배경과 목적
2. 본론
● 개인 심리적 요인에 대하여...
(1) 관음증적 성향 - ‘회원찾기’
(2) 노출증적 성향 - '아바타'
(3) 스타의식- '투멤버'
(4) 집단의 영향- '일촌맺기’, '네이트 온’
(5) 중독성
장점
단점(문제점)
3. 결론
해결방안과 대책 및 조원의 의견
※ 참고문헌
본문내용
디지털 환경을 활용한 소비집단의 등장
이전 소비자들과 성격, 구매 성향이 확연히 다른 집단, 인터넷 등 디지털 문화를 활용해 기업의 생산과 공급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참여하고자 하는 집단, 기업을 능가하는 엄청난 정보량으로 무장된 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