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가상기업 온라인게임업체의 일본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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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제경영] 가상기업 온라인게임업체의 일본진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온누리소프트의 기업분석
1.온누리소프트의 기업규모
2.온누리소프트의 사업영역
Ⅱ.일본 선정근거
1.한국 온라인 게임시장의 한계점
2.해외 진출의 당위성
3.일본 선정의 배경
Ⅲ.일본 게임시장의 환경의 분석
1.경쟁사 분석
2.일본 경제 환경의 분석
3.일본의 정치 및 정책적 환경
4.일본 문화적 환경
5.일본시장의 법적 환경
6.SWOT분석

Ⅳ.일본 진출 전략
1.진입전략
2.회원모집 전략
3.인프라 구축전략
4.현지화 전략
5.수익창출 전략
6.파트너 선정과 선정의 배경

Ⅴ.가상 기업의 향후 목표 제시
본문내용
Ⅰ.온누리소프트의 기업분석
1.온누리소프트의 기업규모
직원 수: 350명
자산규모: 1,800억 원
매출액 : 750억 원당기순이익: 131억 원
시가총액: 5,000억 원
2.온누리소프트의 사업영역
게임포털 온누리는 탄탄한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130여 종의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홈피·음악·채팅 등의 커뮤니티 서비스와 VOD·만화·아바타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추진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향후 한중일에 마련된 게임플랫폼을 이용해 완성도 높은 게임 콘텐츠를 아시아 지역에 본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자사의 수익원은 아바타를 통한 수익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40%) 유료게임을 통한 수익과 아이템 그리고 온라인 광고를 통한 광고수입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

Ⅱ.일본 선정근거
1.한국 온라인 게임시장의 한계점
한국에서의 온라인게임 시장은 이미 여러 가지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다. 그런 문제점들로 인해 자국 내 시장에서는 성장 한계를 보이고 있고 그로 인해 해외진출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현재 자사가 직면하고 있는 한국 게임시장에서의 문제점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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