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대중문화의 비판 - 립싱크

 1  [대중매체]대중문화의 비판 - 립싱크-1
 2  [대중매체]대중문화의 비판 - 립싱크-2
 3  [대중매체]대중문화의 비판 - 립싱크-3
 4  [대중매체]대중문화의 비판 - 립싱크-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중매체]대중문화의 비판 - 립싱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우리가 살고있는 21세기는 문화의 사회이다. 매스미디어의 발달은 문화의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가능하게 하였다. 그러나 그 결과 대중 문화는 점차적으로 획일화되고, 규격화되어졌으며, 또한 경박해지는 경향을 나타내고 있는 점을 부인할 수는 없다. 이 점은 대중 문화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임에 분명하다. 21세기는 물질적인 상품이 아닌 문화를 수출하고, 문화에 지배당하는 시대이다. 우리의 실생활 속에는 여러 가지의 문화가 있다. 그 속에서 대중 음악은 매우 커다란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중음악시장은 그 규모에서나 영향력에서 우리의 실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다. 우선, 대중 음악이란 우리 시대의 사랑과 아픔, 고뇌와 반항을 노래하고 때로는 삶의 아름다움을, 때로는 그것의 처절함을 노래하는 것, 때로는 춤추게 하고 때로는 명상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현대 한국의 대중음악의 현재 모습은 어떠할까? 안타깝게도 한국의 대중 음악은 아직 고쳐가야 할 점들이 너무 많다. 립싱크, 표절, 제작자와 가수간의 노예적인 계약 제도, 지나친 상업화, 댄스 음악 위주의 장르의 다양성 부족, 전문성 결여, 10대 청소년 위주의 대중가요와 가요 순위 프로그램 등의 많은 문제점들은 극심한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으며, 이 모두가 아직까지 해결 방안을 찾지 못하고 있는 문제점들이다. 우리 대중 음악의 많은 문제점 중에서 립싱크와 표절 문제, 협소한 공연문화에 따른 방송매체의 종속적인 관계를 중점적으로 생각해 보고 문제점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