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

 1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1
 2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2
 3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3
 4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4
 5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5
 6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6
 7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7
 8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8
 9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9
 10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10
 11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11
 12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12
 13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13
 14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14
 15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15
 16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16
 17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17
 18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18
 19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19
 20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외부환경

*자사분석

* Baskin Robbins STP전략

* 베스킨라빈스의 경쟁사

*광고분석
본문내용
*외부환경
1. 업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국내의 사회, 문화, 정치적 동향은 어떠한가?
-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의 등장.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인식변화.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감소.
2. 과거 수년간 업계의 주요동향과 변천사는 어떠한가?
- 불황에도 불구하고 한국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이 매년 30~40%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전문가들도 올해는 약 1600억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특히 '아이스크림은 여름식품이다'라는 생각이 깨지면서 이번 겨울시즌에 떨어지지 않는 매출을 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와 함께 온난화 현상이 두드러져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신장세와 더불어 프리미엄 시장은 올해도 높은 신장세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베스킨라빈스가 6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하겐다즈, 나뚜루가 3자 구도를 형성하고 있고 대기업 위주의 경쟁이 아이스크림 시장 전체를 이끌고 있다.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지난해 상반기 연이은 해외업체들의 진출과 더불어 아이스크림 시장이 확대됨과 동시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최근 화두는 단연 건강이다. 천연 과일을 이용한 아이스크림과 녹차, 인삼 등 기능성 식품을 첨가한 건강 아이스크림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좋은 예다. 특히 유럽식 홈메이드(home-made) 방식의 생과일 아이스크림 전문점이 2002년 이후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홈메이드 생과일 아이스크림은 과일을 갈아서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기 때문에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전문점 브랜드로는 돌로미티, 샤베르, 떼르드 글라스 등이 있다. 생과일 아이스크림 전문점은 재료가 되는 생과일 중 계절을 타는 재료가 많아 수급이 불안정하고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기 때문에 각 점포마다 맛의 차이가 크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힌다. 하지만 1~2일 사이에 만들어 팔기 때문에 신선하고 재고부담이 없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유지방 함유율이 15.5%로 슈퍼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인 벤앤제리와 스코틀랜드 브랜드로 영국에서 아이스크림 체인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매키스도 2002년 말 나란히 국내에 진출해 가맹사업을 본격화했다.
그동안 아이스크림 전문점들은 주로 10평 안팎의 규모로 테이크아웃 위주로 운영됐다. 하지만 최근 들어 매장 규모를 늘리고 다양한 메뉴를 추가한 카페형 점포가 크게 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의 카페31, 하겐다즈의 라이프스타일 카페, 한국PGL의 카페 돌로미티 등이 그것이다. 이들 아이스크림 카페는 단순히 아이스크림을 파는 곳이 아니라 고급 디저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감성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2001년 압구정동 로데오 거리에 󰡐카페31 압구정󰡑을 연 데 이어 올 1월 대학로에 󰡐카페31 마로니에󰡑를 오픈했다. 카페31은 기존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뿐 아니라 퐁듀나 허니브레드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