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이브리드

 1  [마케팅] 하이브리드-1
 2  [마케팅] 하이브리드-2
 3  [마케팅] 하이브리드-3
 4  [마케팅] 하이브리드-4
 5  [마케팅] 하이브리드-5
 6  [마케팅] 하이브리드-6
 7  [마케팅] 하이브리드-7
 8  [마케팅] 하이브리드-8
 9  [마케팅] 하이브리드-9
 10  [마케팅] 하이브리드-10
 11  [마케팅] 하이브리드-11
 12  [마케팅] 하이브리드-12
 13  [마케팅] 하이브리드-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하이브리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Hybrid 의 소개

- Hybrid의 개념 정의
- Toyota 의 Hybrid Car “Prius”
- Hybrid Car 시장 현황과 전망
- 미국의 Hybrid Car 시장



2. Question

- Q 1. 미시 환경 분석
- Q 2. 거시 환경 분석
- Q 3. Prius 의 마케팅 전략 분석
- Q 4. Prius VS GM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하이브리드 소개

1> 하이브리드의 정의
하이브리드(Hybrid)는 잡종, 혼합이란 뜻으로 하이브리드 카는 두 가지 이상의 동력, 예를 들어 가솔린엔진과 전기모터, 디젤엔진과 전기모터 등을 결합해 연비와 배기가스를 개선하고, 출력을 높일 수 있는 자동차를 말한다. 현재 사용하는 자동차는 내연기관에서 생산하는 동력을 이용하여, 구동 되는 것이 기본 사양인데 이러한 기계의 단점은 자동차가 가속된 후에 신호등을 만나거나, 내리막길을 주행할 때에는 자동차가 가지고 있는 운동에너지를 브레이크를 이용하여 열에너지로 변환한 뒤, 공기 중으로 버려야 하는 단점이 있다. 이는 연료로부터 약 20%정도만을 운동에너지로 변환하는 내연기관의 효율을 계산하면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하이브리드 카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제동 시에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대신 발전기를 이용하여 자동차의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여 축전기 등에 임시로 저장한 뒤 자동차를 다시 가속할 때, 전동기에 공급하여 동력을 얻게 하여 연료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차량으로 평가 받고 있다. 즉 현재 시장에서의 하이브리드 카는 내연 엔진과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엔진을 동시에 장착하여 기존의 일반 차량에 비해 연비를 향상시키고 유해가스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차세대 자동차를 뜻하는 말이다. 이 하이브리드 카는 많을 경우 유해가스를 기존의 차량보다 90% 이상 줄일 수 있고, 대도시의 공기와 주변 환경을 개선할 수 있으며, 도로계획 등과도 잘 맞기 때문에 환경자동차(echo-car)로도 불린다.

2> Toyota 의 Hybrid Car “Prius”
* 정의
프리어스(Prius)는 라틴어로 ‘보다 앞선’ (영어의 prior)이라는 의미로 도요타가 시장에 ‘보다 앞서’ 내놓은 하이브리드 카를 말한다. 도요타는 1971년부터 개발에 착수하여, 1997년 일본에 처음으로 하이브리드 카를 선보였다. 그 후 약 2년간의 마케팅 시범단계를 거쳐 2002년 미국 시장에 업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카 프리우스를 소개했으며, 이 후 출시된 혼다 의 시빅 등과 함께 하이브리드 카 시장을 성공세로 이끈 주역이 되었다. 프리우스는 하이브리드 카 의 표준을 제시하며 현재까지 명실 공히 선두의 자리를 점하고 있다.
* 연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